맹랑하게 당찬 꿈을 가진 꼬마사슴 니코!

녀석의 꿈은 자유롭게 하늘을 날아 다니는 것이다. 그렇지만 마을 사슴들은 그런 니코의 꿈이 헛된 망상이라며 손가락질 한다. 어느 날 한번도 만난 적이 없는 아버지가  "산타 비행단"이라는 말을 전해 듣고 자기의 꿈이 이루어 질 것이라는 자신감을 갖게 되고 남몰래 마을 밖에 나가 비행 연습을 시작한다.

마을 사슴들은 겨울동안 늑대로 부터의 공격을 피해 안전한 골짜기를 쉼터삼아 생활한다. 그들의 은신처를 들키지 않기 위해 마을 밖 출입을 금지한 상태였지만 니코는 마을 밖으로 몰래 빠져나가 비행연습을 하다가 굶주린 늑대에게 쫓기게 되고 그들의 은신처가 노출된다.

마을에서 추방당한 니코는 베스트 프랜드이자 잔소리꾼 날다람쥐 줄리어스와 함께 꿈을 이루기 위해 산타비행단을 찾아 머나먼 여행을 떠나게 된다. 여행중에 산타비행단이 있는 곳을 알고 있는 떠돌이 족제비 가수 윌마를 만나면서 흥미진진한 모험이 시작된다.

자막으로 이 영화를 보았지만 니코는 장근석, 줄리어스는 김병만이 더빙하여 더욱 알려진 애니메이션 영화로 등장 동물들이 너무 귀엽고 깜찍하게 묘사되어 있어서 감상하는 내내 인형과 함께 어울리고 있다는 착각이 들 정도로 몰입하여 보았다.

아직 어리고 여린 아기사슴이지만 그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역경을 헤쳐나가는 모습에서 어른스러움을 공감할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꿈을 이야기하면서 이 영화를 감상한다면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비행단을 찾아 떠나는 여정속에 수없는 고난이 있지만 포기하지 않는 끈기와 희망을 잃지 않는 긍정은 오늘날 여리게 자라고 있는 자녀들에게 새로운 감동으로 다가올 것이다. 





출처: [싸이월드 영화] <니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Mephistopheles 2009-01-29 14: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즘 3D 애니가 봇물처럼 나오긴 하는데..역시 원조로 분류 가능한 픽사에서 만든 영화들이 제일 나아보입니다..^^

전호인 2009-02-06 11:15   좋아요 0 | URL
화질이 너무 깔끔하고 동물드릐 묘사 또한 흠잡으 곳이 없을 정도로 완벽했던 것 같아요.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