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언달러 티켓 - 비행기에서 만난 백만장자 이야기
리처드 파크 코독 지음, 김명철 옮김, 공병호 해제 / 마젤란 / 2006년 11월
평점 :
품절


일반인들이 우연한 기회에 백만장자와 단둘이 만나 8시간 정도를 함께 보낼 수 있는 확률이 얼마나 될까?
당장 우리나라의 재벌인 이건희 삼성그룹회장을 비행기 옆좌석에 같이 앉아 8시간 이상을 함께 보내면서 대화할 확률이 얼마나 될까를 생각해 보는 것이 확률을 가늠하기 쉬울 것 같다.

그렇게 하려면 비행기가 문제인데 듣기로는 이건희 회장은 전용기로 여행을 한다고 들었기 때문에 그럴 확률이 거의 없어보인다.
하지만 그런 일이 생긴다면 8시간 동안 단둘이 무슨말을 하게 될까.
이 책은 힘들게 직장생활을 하는 제이슨 머피(톰 분)가 영국의 대부호 리처드 브랜슨 경(마이클 레드포드 분)을 실제로 비행기에서 만나 백만장자의 사고방식을 알아가는 과정을 다루고 있다.

톰은 항상 비행시간이 촉박해서야 공항에 도착을 했고, 그날도 예외는 아니었다. 그런데 이미 비행기티켓팅을 지난 시간이었기에 예비석이라도 받으려고 할 때 퍼스트클래스 좌석에 여유가 있어서 비행기를 타게 된 후부터 이야기가 전개된다. 마이클은 항상 한장의 여유분을 예약하는 데 그것을 톰에게 양보하였기에 좌석을 업그레이드해서 탑승할 수 있었다.  서로 옆좌석에 앉게 되어 톰이 마이클에게 사업구상에 대한 이야기를 하게되고, 마이클이 사업에 대한 조언을 한 것을 책으로 엮은 것이다.

마이클은 톰에게 백만장자가 되는 8가지의 지침을 알려준다.
그 지침은 "I Believe"라는 문장을 토대로 여덟개의 알파벳이 8가지의 성공원칙을 의미한다는 것이다.
즉 "I"에 해당하는 것은 "I believe in myself"로서 난 나 자신을 믿는다 , 마지막 "e"에 해당하는 "Expect failure"로서 실패를 예상하라 라는 형식으로 전달되어진다.

특히나 사람들의 사고방식에는 백만장자 사고방식과 종업원 사고방식 두가지 있다는 것과 이들 중 어떤 사고방식을 선택하는 가는 전적으로 자기 자신에게 있으며, 성공에 대한 꿈을 꾸고 있다면 반드시 여덟가지 성공원칙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을 믿고 자기의 목표를 세워 열정을 가지고 일을 할 때 성공의 길로 접어들 수 있다고 한다.

우리는 항상 돈이 돈을 번다라는 말로 현재의 본인 삶에 위안을 삼지만 그것은 종업원적인 사고방식이란 것을 깨닫게 된다. 돈을 벌려면 그 만한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하다는 것을 망각하기 때문에 현재의 삶에 안주하게 되는 것이 아닐 까 한다. 성공한 사람은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원칙이 있었기에 가능했고, 우리도 그러한 원칙을 실천할 수 있다면 백만장자의 꿈이 현실로 다가올 것이라고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