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알라딘도서팀 > <화가의 집을 찾아서> 서평단 모집!

안녕하세요,
알라딘 편집팀 박하영입니다.

샘터사에서 출간 예정인 <화가의 집을 찾아서>를 읽고 리뷰를 써주실 독자 10분을 찾습니다.
이전에 진행된 <초밥>, <아시아 Volume 1>,  <아메리카 자전거 여행>, 서평단에 뽑히신 분들은 다른 분들에게 기회를 양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그림 읽어주는 여자' 한젬마가 <나는 그림에서 인생을 배웠다> 이후 5년 만에 발표한 책이다. 스무 명의 작고한 우리나라 근현대 화가들의 생애와 작품 세계를 다루는데, 이들을 '지역'이라는 테마로 묶어서 분류하고 소개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화가의 육체와 정신을 배태해낸 그 고장의 지역색을 고스란히 드러내기 위함이다.

'한젬마의 한반도 미술 창고 뒤지기'란 부제를 달고 있는 시리즈(전3권)의 첫 두 권, <화가의 집을 찾아서>와 <그 산을 넘고 싶다>는 각각 서울 경기 이남에서 태어나 활동한 화가를 다룬다. 2007년 상반기에 출간될 나머지 한 권에서는 서울 경기 지방에서 태어난 화가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화가의 유족을 만나 인터뷰하고, 화가의 생가를 직접 찾아가고, 화가를 기념하는 각 지방의 미술관을 취재해서 상세한 정보를 수집했다. 이런 과정에서 취득된 화가에 대한 정보를 각주나 미주 형식으로 달아놓았다. 또한 화가의 발자취가 남아 있는 대표적인 장소를 지도와 함께 소개해 독자들이 직접 찾아갈 수 있도록 했다. 말미에는 책에서 다룬 화가들의 생가와 기념관이나 박물관 유무를 간단한 표로 작성해 실었다.

*  서평단에 참여하길 원하시는 분은 댓글로 "신청합니다"라고 써주시면 됩니다.
*  신청해주신 분들 가운데 10분께 책을 보내드리겠습니다. 
*  신청은 7월 18일 화요일 오전 10시까지 받습니다.

서평단 모집에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셔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