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 이야기
얀 마텔 지음, 공경희 옮김 / 작가정신 / 200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모든종교를 받아들이고 , 모든 신들을 사랑하는 열 여섯살 소년... 파이의 모험은 예상치 못한 곳에서 시작된다.

어느날 동물원을 운영하시던 아버지가 사업을 접고 캐나다에 이민을 결심한후,  남아 있는 동물들을 처분할 목적으로 화물용 일본선박에 모든 가족이 함께 오르게 된다.

폭풍우가 치던 어느 밤 파이는 배에서 나는 소음을 듣고 갑판으로 나와 배가 가라 앉는 것을 목격하게 되고 혼란속에서 다른 가족의 생사도 모른체 고무보트에 떨어져 살아 남게 된다.

다행인지...불행인지...  그 보트안에는 또다른 생존자(?)들이 있었는데...

하이에나와 오랑우탄, 한쪽다리가 부러진 얼룩말,  벵골호랑이 - 팽팽한 먹이사슬속에 갇힌 신세가 된 파이.

파이는 그 작은 보트에서 참혹한 살육의 모습을 생생히 목격할수 밖에 없었다.

마지막에 남은 것은...벵골 호랑이와...파이...그리고 팽팽한 긴장감.

야생의 호랑이 앞에 무방비 상태의 나약한 존재일수 밖에 없는 파이는 자신이 살기위해 호랑이를 길들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과연 호랑이는 길들여 지는 것일까?

파이를 동행자로 인정하는 것일까?   의문을 가지지 않을수 없는 가운데... 팽팽한 긴장감은 더해 가고

육지를 찾기 까기의 여정은 길고도 험하다.

하지만,  사나운 벵골호랑이가 없었더라면 파이가 끝까지 살아 남을 의지를 가질수 있었을까...?

지독한 외로움 보다는 편한 잠 조차 들수 없게 하는 호랑이의 낮고 굵은 포효가 파이에게 살아 남아야 할 의지이자 희망이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