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발, 왼발 비룡소의 그림동화 37
토미 드 파올라 글 그림, 정해왕 옮김 / 비룡소 / 199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을 읽으니 작년에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생각이난다.  할아버지와 나의 관계는 항상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는 모양이다.

요즘같은 핵가족 시대에 태어난 아이들에겐 너무 안된일이지만, 부모님에게 받는 사랑 그 이상의 무언가를 주시는 분들이 아마도 할아버지, 할머니일것이다.

다행히 우리아이들은 가까운 곳에 계시는 친가와 외가를 왔다 갔다하며 그분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자라고 있지만, 아마도 책속에 나오는 보비처럼 할아버지를 친구처럼 친근하게 대할수는 없을것이다. 

할아버지와 늘 함께 모든것을 하는 보비는 걸음마를 배울때도 할아버지와 함께였다. 이책의 제목처럼 할아버지는 보비의 손을 잡고  "오른발, 왼발" 을 외치며 함께하셨다.

이책이 진짜 따뜻한 이유는 바로 손자인 보비가 할아버지에게 받은 사랑을 결코 잊지 않았다는데에 있는것 같다.

뇌졸증으로 마비증세를 일으켜 생각과 몸이 어린아이처럼 되어버린 할아버지에게 - 그모습이 조금은 무섭고 낯설지만...- 보비가 아기였을때 할아버지가 하신것처럼 보비또한 아기가 되어버린듯한 할아버지에게 똑같이 되풀이 하는 사랑을 볼때 너무나 감격스러웠다.

"오른발, 왼발" - 이 한마디 속에 함축되어 있는 할아버지와 나(보비)의 관계를 우리의 아이들도 맺을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