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데렐라 - 세계 옛이야기, 페로 곧은나무 그림책 29
샤를 페로 지음, 룩 코프만스 그림, 김라합 옮김 / 곧은나무(삼성출판사) / 2006년 3월
평점 :
품절


이책을 읽을때마다 어린시절 친구와 '신데렐라' 이름을 가지고 말 싸움을 하던 기억이난다.  이 책을 읽어 보았던 내가 신데렐라의 뜻이 재투성이라고 했더니, 친구는 그럴리가 없다고 신데렐라는 공주라는 뜻이라는거다.

결국 말싸움에 밀리고 말았지만, 내 말이 맞았다는건 이 책에서도 증명해 주고 있다.

'재투성이 아가씨' 이것이 바로 신데렐라의 뜻이다. 

근데, 아무리 재투성이라도 신데렐라는 예뻐야 하는거 아닌가?  처음 이책을 받았을때 사무실 동료와 책에 나오는 주인공이(신데렐라)꼭 인순이같다고 무슨 공주가 이러냐며 의견일치를 보았다.

표지에서 보면 알겠지만, 이 책에 나오는 신데렐라는 머리가 꼬불 꼬불~착 달라붙었다.

자꾸 인물에 대해 이야기해서 좀 그렇지만, 암턴 내가 생각하던 신데렐라 이미지와는 많이 다르다는 사실.

하지만, 아이들은 좋아한다. 일단, 내용이 충실하고 그림또한 색채가 밝고  화려해 신데렐라가 누더기에서 공주로 변하는 모습이 너무 예뻐게 그려져있다.

전체 그림을 보면 확실히 신데렐라 이미지에 부합된다고나 할까... 그래서 합격!!

4살 또또가 푹 빠져든 신데렐라 그림책때문에 지금부터 공주 시리즈를 열심히 주문하게 생겼다. 잠자리에서 읽어주니 예쁜 공주꿈 꾼다며 너무 행복해 하는 딸아이의 모습에 더 점수를 주고싶게 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