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찾아도 없다... 이책... 너무나 좋아하는 알라딘 지기님이 선물한... '날씨는 변덕쟁이'라는 책의 리뷰를 올리려고 책을 찾으니 같은 제목의 다른책들은 있는데, 한국노벨에서 출판된 이책은 없는것이다.
그래서 할수 없이 책그림도 없이 펩파에 리뷰를 올려본다.
생활속 원리과학이라는 테마에 딱 어울리게 날씨변화를 통한 과학적 원리를 상세한 설명과 곁들여 옮겨놓았다. 그 원리라는게 조금 어렵게 느껴지는 - 사실 5살 똘이에게도 조금은 어려운듯 - 유치부들은 그저 동화를 읽듯이 상세설명을 제외한 나머지를 읽기만 하면된다.
그것만으로도 여러가지 몰랐던 날씨에 대한 여러가지 상식들을 알수있고 구름의 모양이라든지 수증기가 모이는 모양등의 그림이 알기쉽게 그려져있어 유치부들도 충분히 재미있게 읽고 또 약간의 학습적 효과도 함께 누릴수 있는책이다.
싸라기눈이 떨어지다가 바람이 불면 다시 위로 올라갔다 내려왔다 하면서 점점 커져 우박이 된다는 내용은 나 또한 처음듣는 내용이었고 이 밖에도 비가내리는 원리라든지 기상청에서 날씨정보를 모으는 방법등을 설명하고 있는 부분등은 초등학생들에겐 유익한 정보가 될것같다.
이렇게 좋은 책이 알라딘엔 왜 없는것인지...(혹시 내가 못찾은 거면 어쩌지 ㅜ.ㅜ) 이 책처럼 우리나라 작가들이 직접쓴 좋은책들이 인터넷 서점에서 앞장서서 알려주셨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