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을 보낸후 집으로 돌아와 어떤 책을 읽을까 책탑을 뒤졌다.

이 책도 꺼내어 놓고, 저 책도 꺼내어 놓았다가 그 중 한 책을 읽기 시작했다.

따뜻한 침대에서 몇 장을 읽다가 스르르 잠이 들었다.

설날의 피로때문이었는지 비가 내리는 날에 하루종일 침대에서 떠나질 못했다.

 

골라놓은 책들 중에서 여러 권을 몇 장씩 읽다가는 포기하고는 금새 새 책을 뒤적거리고 있었다. 이웃분들이 읽고 싶다고 한 책, 읽은 책들을 보고는 나도 메모하기 시작했다.

사무실 모니터엔 색색의 포스트 잇으로 뒤덮여있다.

거의 책 제목을 적어놓은 메모지들이다.

떼었다가 다시 붙여 놓기를 몇 번. 그런데도 모니터 옆은 깔끔해지지 않는다.

늘 메모한 책 제목들로 가득하다.

 

그 중의 몇 권.

 

오가와 요코를 만는게 <박사가 사랑한 수식>이란 책이다.

영화와 소설로 만난 책은 즐거움이었다.

이름이 각인되어 그의 작품을 꽤 읽은 것 같지만, 그의 작품 목록을 보니 내가 읽은 책이라고는 <박사가 사랑한 수식> 단 한 권인것 같다.

 

2월 28일 출간 예정작으로 연작소설집이다.

 

 

 

 

 

 

성인을 위한 고전 판타지의 전범
동화 같은 짜릿한 모험과 달콤한 사랑의 이야기 락라

라고 나와있는 소설이다. 제목에서부터 동화적인 색채가 가득해 내가 좋아할 것 같아 궁금해졌다. 

 

 

 

 

 

 

 

 

아메리카 원주민 문학의 르네상스를 이끈 작가라는 평을 받는 루이스 어드리크의 신작이다.

이 작품은 아메리카 원주민 여성의 현실과 원주민 보호구역에서의 법적 관할권 문제에 집중하는 소설이다.

나는 루이스 어드리크를 <그림자 밟기>로 처음 만났다.

동화같은 표지때문에라도 이 작품이 궁금한 이유다.

 

 

 

 

 

 

 

김영하 작가의 보다, 말하다. 읽다의 3부작중 두번째 책이다. 

김영하 작가는 에세이에서도 그의 냉철한 생각을 엿볼수 있었다. 그는 어떤 것을 말할까.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REBBP 2015-02-25 17: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보다 가 그리 볼 게 없었던 것 같아서 말하다도 별로 땡기지 않는다는. 김영하는 역시 소설~

Breeze 2015-03-01 15:04   좋아요 0 | URL
저는 <읽다>가 더 궁금하더라고요.
김영하 작가는 무슨 책을 읽을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