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벌써 올해도 한 달이 훌쩍 지나버렸다.

흐르는 시간을 붙잡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지만, 그건 내 능력밖의 일.

나를 스쳐지나가는 시간들.

나에게 다가오는 시간들을 소중히 여기자, 이렇게 생각하련다.

어차피 내가 붙잡을 수 없으므로.

 

어김없이 한 해가 지났고, 1월의 지났고, 2월의 아침.

한 해가 시작될때면 늘 서점가에서 눈에 띄는 책이 있다.

 

 

바로 이상문학상 수상작들이다.

올해로 39회 수상작인 2015년 이상문학상 수상작은 바로 내가 좋아하는 김숨 작가의 『뿌리 이야기』이다.

독자들에게 약간 난해하게 다가오기도 하는데, 나는 이상하게 김숨 작가가 좋다. 김숨 작가가 좋기 때문에 그의 작품을 읽고싶다.

 

김숨 작가가  『뿌리 이야기』를 읽고 싶다.

 

 

 

 

 

 

다음에 내가 읽고 싶은 책은 내가 무척이나 좋아하는 제인 오스틴의 소설이다.

바로  『이성과 감성』!

영화로도 보고 다른 민음사 판본으로도 읽었지만,

그래도 좋아하는 작가의 책이니 펭귄 클래식 판으로 읽고 싶은 것이다.

이런 책은 소장해줘야 해, 하고 책이 나오자마자 메모를 해 사무실 모니터에 붙여놓았다.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

펭귄 클래식판 책은 아름다운 표지로도 유명하다.

그래서 꼭 읽고 싶은 책, 갖고 싶은 책.

 

 

 

다니엘 글라타우어를 기억하시는지.

우리에게는  『새벽 세시, 바람이 부나요?』와  『일곱번째 파도』로 너무도 유명한 작가. 그의 작품을 읽으며 새벽 세 시까지 깨어있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나로서는 도저히 힘든 일이지만, 새벽 세 시가 무척이나 아름다운 시간으로 각인되었었던 작품.

 

작가 이름을 보고는 너무 반가워 구매해야 할 책에 넣어두었다. 아, 이 책도 신간평가단에 채택되었으면 좋겠구나.

그런데 책이 선정될때까지 어떻게 기다리지? 하는 마음이 든다.

 

 

세 권이 다 되면 정말정말 좋겠지만.

이건 내 희망사항이고.

책 구입하는 걸 조금 미뤄두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