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서재를 기웃거리다가 황정은 작가가  '겨울 밤에 읽기 좋은 섹시한 책'이라는 제목으로 된 책을 소개했다.

작가가 소개한 책을 보니 내가 다 읽지 않는 책들이었다.

 

그 책들을 살펴보자면,

 

 

 

 

 

 

 

 

 

 

 

 

 

 

 

 

 

내가 모르는 작가들이 얼마나 많은가.

내가 읽지 않은 작품들이 얼마나 많은가.

 

며칠 전 곽아람 기자의 『어릴적 그 책』을 읽었다.

어릴적에 읽었던 동화를 소개한 책이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나도 내 어린시절과 조우할 수 있었다.

거기서 나온 책 중에 내가 어렸을때 읽었던 책이자 다시 만나고 싶은 책이 있었다.

내가 갖고있지 않은 책이라 구입해서 갖고 싶은 책 말이다.

 

 

 

 

 

 

 

 

 

 

 

 

 

 

 

 

 

 비밀의 정원도 펭귄 클래식판으로 있는줄 알았는데 보이지 않는다.

그러고보니 펭귄클래식 판으로는 책을 제대로 읽지 않은것 같다.

책을 볼때마다 표지가 너무 아름답다는 걸 느꼈었는데, 다시 여러 작품들을 보니

혹할 정도로 아름다운 표지를 자랑한다.

 

이참에 펭귄 클래식 문학에도 손을 대볼까.

 

 

 

 

 

 

 

 

 

 

 

 

 

 

 

 

 

 

 

 

 

페데리코 가르시아 로르카의 글은 <인상과 풍경>으로 제대로 만나고 싶다.

<모피를 입은 비너스> 같은 경우는 표지때문에 혹한 책이다.

클림트의 그림이 표지라 눈에 띄어 고른 책.

 

 

 

 

 

 

 

 

 

 

 

 

 

 

 

 

 

 

 

 

 

 

 

 

 

  

 

 

 

 

 

 

 

 

 

 

 

 

 

어른이 된 사람들이 어렸을때 읽었던 동화책을 수집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나 또한 어릴적이 읽었던 동화책을 갖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학교 도서관에서 빌려 읽은 책이라 사실 어디 출판사인지도 모르겠다.

 

어릴때 읽었던 책들을 다시 읽는다는 건, 추억을 읽는 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