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아내 박효남
김진영 지음 / 스칼렛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책을 재미있게 읽었을때의 그 느낌을 좋아한다.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책들 속에서 나의 마음에 드는 책을 만나기란 그리 쉬운일이 아니다. 많은 책을 좋아하지만 실망이 드는 책은 어쩔수 없는 일이고. 책을 쓰시는 분들이야 많은 준비를 하고 최선을 다해 쓰셨지만 독자들에게 혹평을 듣다보면 의기소침해지고 하는 일은 어쩔수 없으리라. 책을 읽고 되도록이면 혹평을 하지 않으려고 하지만 나도 모르게 열이 받아서 쓰게 되는 경우 상당히 미안하기도 하다. 나의 취향과 맞지 않았을 뿐인데 너무 심한게 아닐까 하고 혼자서 반성하기도 한다. 그다지 기대를 하지 않고 한번쯤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던 책을 읽게 되었다. 생각보다 느낌이 좋은 편이어서 즐겁게 읽었다. 나는 아직도 사랑을 꿈꾸는지 이런 사랑이야기가 좋다.

그 여자 박효남과 그 남자 서인우.

마지막으로 가는 어머니의 유언 때문에,  그동안 챙겨주고 예뻐해주고 너무 고마워서 무어라도 고마움을 표현하고 싶었던 아주머니여서, 효남은 인우에게 결혼하자고 했다. 결혼해서도 아무런 방해도 하지 않고 간섭도 하지 않을테니 결혼을 하자고 했었던 효남. 효남은 인우와 같이 살게 되면서 언젠가부터 인우를 오빠가 아닌 남자로 보게 되자 자신의 마음에 대해서 놀래고 혼자만의 마음이라 그에게서 떠나고자 청주에 있는 엄마에게로 향해 버린다. 갑자기 사라진 효남이 이해되지 않아 효남에게 향한 인우는 그녀가 이혼하자고 하자 자신에게도 만회할 시간을 달라고 남자애로 알아 형이라고 불리웠던 그 처음 시절을 뒤돌아보게 된다.  

어렸을때부터 알아오던 사람을 좋아하는 일 그게 참 힘들것 같다. 어느 순간에 가슴이 와 닿기도 하겠지만 여자가 아닌 여동생으로 보아왔을때 그 사람을 사랑하는 일 또한 힘들것이다. 하지만 어떤 계기로 인해 여동생에서 여자로 보는 일도 있을 것이고. 익숙하게 여겼던 사람의 빈자리가 크게 느껴질때 그 사람이 자신한테서 얼마나 소중했는지 깨닫게 되고, 자신의 마음속에 숨겨졌던 감정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그 사람이 자신의 곁에 없다는 사실에 미칠것 같은 감정을 갖게 되는 일, 그러한 감정들을 서로 알아가는 일들을 잔잔하게 그려낸 책이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TV에서 드라마를 보면 '설마 시한부?' 이런 내용을 다루는 걸 보며 뜨악했었는데 이 책의 마지막 부분에서 비슷한 설정이 나와 좀 기분이 그랬기도 했다. 작가의 시놉시스에 원래부터 있었던 설정이었다니 할 말은 없지만, 또 이런 갈등 부분이 극의 반전효과를 거둘수도 있었겠지만, 그냥 끝까지 잔잔하게 나갔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그런 아쉬움이 있었다. 그런 아쉬움을 뒤로 하고도 느낌은 전체적으로 괜찮은 편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