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루나파크 일력 (스프링) - 매일매일 심력 충전
루나(홍인혜) 지음 / 미디어창비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5루나파크일력 #루나 #홍인혜 #미디어창비

 


연말이 다가오면 사무실에서 사용할 탁상달력을 주문한다. 이왕이면 내가 좋아하는 그림이 실려있는 달력을 고른다. 심사숙고해서 구입한 탁상달력은 나와 일 년을 함께 한다. 때로는 잊어버리지 않게 서평 마감일을 체크하고 업무적으로 필요한 메모로 울긋불긋하다. 오래전 누군가의 집이나 사무실 등을 가면 글자만 덩그렇게 있는 일력이 있었다. 얇은 종이로 된 일력을 한 장 한 장 찢어가며 사용했는데 그 한 장에 음력 날짜며 무슨 날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었던 듯하다. 지금은 정보화의 시대, 아이들이 좋아하거나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그림 혹은 사진이 수록된 일력이 나오는 듯하다. 좋아하는 거로 골라 일 년을 함께 할 것이다.





루나파크의 루나(홍인혜) 작가는 매일매일 심력을 충전할 수 있는 일력을 펴냈다. 대충 그려낸 일력이 아니다. 한 장 넘길 때마다 다양한 그림이 수록되어 내일을 맞이하는 자의 기분을 설레게 한다. 다음 장엔 어떤 그림이 수록되었을까 설레는 마음으로 하루를 마감할 수 있다는 뜻이다.

 


심력 충전을 위한 365개의 응원이 수록되었다. 하루를 맞이할 기분을 루나파크의 그림과 응원의 글과 함께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아침에 일어났는데 어쩐지 우울하다 싶으면 루나파크 달력을 보고 힘을 얻으면 된다. 방긋 웃고 있는 루나파크의 얼굴을 보면 저절로 기분이 좋아질 듯하다.




 


스프링 제본으로 되어 있어 일 년을 사용해도 될 정도로 튼튼하다. 한쪽 면엔 상반기가, 다른 쪽엔 하반기의 날짜가 우리를 맞이한다. 혼자 보기에는 아까워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고 싶을 정도다. 어른도 아이도 다 같이 좋아할 만한 그림이다.

 


루나파크 미공개 일러스트 373개가 수록되어 있고, 7일 무사기원 부적 포토카드 7종까지 있다는 사실. 부적은 책갈피로 사용해도 좋을 정도로 그립감이 좋다. 박스 패키지로 되어 있어 좋은 사람에게 선물용으로도 최고다.

 


작가가 말했다. ‘일상을 지키는 데 가장 필요한 힘은 무엇일까?’라고. 그 무엇보다 중요한 마음의 힘, 즉 심력이다. 마음의 힘이 없으면 무너지고 만다. 한 달 반 남짓 남은 2024년을 알차게 보내고, 이제 2025년을 맞이해야 한다. 202511일 달력엔 나는 평생 성장캐!, 한 살 더 성장했습니다라고 되어 있다. 즐거운 마음으로 2025년을 맞이해보자. 선물용으로 최적인 루나파크 일력을 심력충전을!

 

 


#2025루나파크일력 #루나 #홍인혜 #미디어창비 #루나파크 #일력 #2025 #창비교육 #미디어창비 #에세이 #에세이추천 #한국에세이 #만화에세이 #심력 #심력충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