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쇼맨과 운명의 바퀴 블랙 쇼맨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최고은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가시노 게이고가 선보인 새로운 블랙 쇼맨 시리즈 블랙 쇼맨과 운명의 바퀴블랙 쇼맨과 각성하는 여자들로 발표된 소설집을 두 권의 단편집으로 출간한 것 중의 하나다. 미국에서 마술쇼에 나왔으며 트랩핸드라는 바를 운영하는 다케시와 건축사무소에 다니는 마요가 이끌어가는 미스터리 형식의 소설이다. 페이지 터너답게 순식간에 읽게 되는 마력이 있다.


 

블랙 쇼맨과 운명의 바퀴에 실린 세 편에서 첫 번째 천사의 선물은 아들의 이혼한 전처가 임신을 했다며 아이에게 상속권이 있다고 주장하는 내용이다. 바를 경영하는 다케시가 법률 대리인이 되어 특유의 관찰력으로 사건을 해결한다. 아들의 아이인지 사귀는 남자의 아이인지 중요하지 않다. 어떤 의도를 숨겼느냐가 중요하다.




 

두 번째 피지 않는 나팔꽃은 딸이 죽은 후 남편까지 죽자 재산을 정리해 실버타운에 입주한 스에나가 히사코가 관리인 이시자키에게 딸의 거취를 확인해달라는 의뢰를 받는 이야기다. 오래전부터 알고 지냈던 피아노 선생님으로부터 딸을 보았다는 편지를 받은 후 딸의 죽음을 인정할 수 없었던 이유였다. 기억이 흐릿해지는 경도 치매임에도 딸의 시신을 확인했던 기억을 잊지 않고 있었다. 기억은 왜곡되기 마련이고, 오랜 시간이 지난 뒤 불현듯 진실을 알게 되기도 한다.

 


세 번째 작품 마지막 행운은 삼촌 다케시에게 남자를 감정해 달라고 찾아오는 미나의 이야기다. 커리어가 좋은 여성이 왜 남자와의 결혼을 중요시하는지 작위적인 느낌이 없잖았다. 무엇을 좋아하는지, 미래에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보다 적극적인 선택과 결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우리의 문화와는 다른 것을 바라보며 우리라면 어땠을까를 생각해본다. 이혼한 후의 상속에 대하여 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혼인 관계가 종료한 날로부터 300일 이내에 출생한 아이에 대한 친생 추정 제도와 장기 이식 수혜제도에 대한 것이다. 스포일러가 될까 우려되어 자세히 말할 수는 없지만, 당사자에게는 무척 간절할 것이다. 생명을 지킬 일이라면 어떤 것도 시도해보고 싶지 않겠는가 말이다. 그 마음을 이해하며 읽었다.


 

블랙 쇼맨 다케시와 다소 귀여운 구석이 있는 마요의 활약이 빛나는 작품이다. 건축사무소의 리모델링 담당자인 마요가 만난 사람들은 다양한 사연을 가지고 있다. 해결하지 못할 사건을 감각적으로 바라보며 방법을 찾는 다케시의 활약이 빛나는 작품이다.

 

 

#블랙쇼맨과운명의바퀴 #히가시노게이고 #RHK ##책추천 #소설 #소설추천 #일본소설 #일본문학 #미스터리소설 #추리소설 #RHK북클럽 @rhkorea_books #블랙쇼맨시리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