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여섯단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여섯 단어는
"내가 정말 잘못했다는 사실을 나는 인정합니다."
라고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다섯 단어는
"당신은 정말 훌륭한 일을 했습니다." 라고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네 단어는
"당신은 이걸 어떻게 생각하나요?" 라고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세 단어는
"당신에게 이것을 부탁드립니다." 라고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두 단어는
"정말 고맙습니다." 라고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단어는
"우리" 라고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중요하지 않은 한 단어는
"나"라고 합니다.

이 글 처럼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여섯 단어를 실천하고 살아간다면,

당신은 세상을 바꾸는 일에
작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나보다 상대를 존중하고 산다면,
세상은 정말 아름다운 땅이 될 것입니다.

사람의 아름다움은 외모에 있지 않다.
진정한 아름다움은 내면에 있다.

"세상을 바꾸는 작은 관심" 중에서.

댓글(7)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만월의꿈 2004-01-26 14: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음에서 퍼왔다. 앞 이야기들은 정말 좋았지만, 맨 마지막에서 울컥 한다. 세상에서 가장 중요하지 않은 한 단어가 어째서 '나'라는 걸까?
소를 희생하여 대를 살린다, 어쩐다, 말이 많지만, 결국 자신이 그 소에 해당되면 움찔 거리는 건 당연한 것 아닌가? 내가 죽는데, 다른사람의 행복이 다 무슨소용이란 말인가- 내가 배고파서 죽어갈 것 같은데, 남 배고픈거 신경써줄 시간이 어디있단 말인가(;)
내가 비뚤어질대로 비뚤어졌다고 남이 욕해도 사실은 사실이다(;거기다 내가 내것은 무지하게 챙기는 이기주의자라서 그렇다.) 하지만 그렇다고 내가 나만 그렇게 챙기는 사람은 아니다. 하지만 자신을 먼저 챙겨야 남을 챙길 여유가 생기는 것 아니겠는가- 휴=3

만월의꿈 2004-01-26 14: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렇게 날카롭게 적은 이유는 내가 대를 위해 소를 희생한단 이야기를 싫어하기 때문이다-
그 희생되는 '소'가 '대'중에서 나오면 되는게 아닌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단어는 우리. 하지만 그보다 더 소중하고 중요한 단어는 나. 그리고 나보다 더 소중한 것은 바로 '나'가 정해야 하는 것이다.(라고 생각한다^-^)

잉크냄새 2004-01-26 14: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를 중요시하지 않는 '나'는 존재할수 없고 '나'를 포함하지 않는 '우리'는 존재할수 없다.
나보다 더 소중한 것은 '나'가 정해야 한다는 님의 말씀에 동감의 한표....


만월의꿈 2004-01-26 14: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헤^-^ 감사합니다

마태우스 2004-01-26 16: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의 중요성을 말씀하는 님에게 저도 한표. 님은 자신을 찍을 거니, 총 세표를 얻으셨군요^^

만월의꿈 2004-01-26 20: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ㅁ-;; 어머 그렇게 저에대해서 잘 알면 큰일나요, 위험합니다(;;)
...(중얼)내가 그리 알기쉬운 타입인가.....

ceylontea 2004-01-27 12: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예쁜 그림과 함께... 정말 중요한 것인데도 쉽게 잊어버릴 수 있는 단어들을 적어놓으니..... 참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