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적 섹스 - 그놈들의 섹스는 잘못됐다
은하선 지음 / 동녘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결혼도 했고, 아이도 셋이나 있으니, 더 이상 성적인 담론들에 휘둘리지 않는다. 그래서, 이 책이 아무 의미도 없는 노출증, 억세게 운이 좋은 여성의 성생활 탐구생활, 로 읽힌다. 

궁금한 것은 글쓴이의 성적 욕망, 욕망을 추구하는 용맹한 태도가 아니라, 굳이 왜 그렇게까지? 였다. 사람이 가진 모든 욕망이 충족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 나는, 섹스처럼 상대가 필요한 문제에서 그 욕망을 충족하겠다고 실행에 나서는 여성이 의아한 거다. 거의 용맹정진하는 태도까지. 왜 그랬을까, 살해당할 수도 있고, 임신할 수도 있는데. 그게 궁금해서 마지막 장까지 넘겼다. 조금이라도, 무언가 이야기해주지 않을까 하고. 그런데,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오직 성생활, 불같이 타오르던 사춘기의 단발성 만남부터, 누군가를 만족시키기 위해 애쓰던 장기연애, 여자들과 남자들과 섹스토이. 

여성이 성욕을 쉽게 드러내지 못하는 것은 위험부담이 크기 때문이다. 다른 세상에 사는 남자들이 아닌 이상, -순결해야만 한다고 여성을 억압하는 문화에서 남성은 순결하지 않은 여성을 혐오하고 경멸하고 증오하도록 고양되니까- 여성이 처음 만난 남자와 섹스했을 때 그 남자가 연쇄살인마일 가능성은 언제나 있다. 뭐, 죽는 게 두려워 안 살래?라고 묻는다면 나는 살기를 선택하는 사람이지만, 감수할 만한 위험인가는 늘 고려해야 하는 거니까. 크기 상 나는 성욕이 이긴 적이 없었던 거지.

그리고, 또 다른 이유는 그게 상대에게 불쾌할 수도 있을 거라고, 늘 당하던 입장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성욕을 드러내는 남자들의 시선이나 태도에 불쾌해 본 적 있다면, 자기가 그러고 있다는 걸 깨닫는 순간에 미안한 마음이 되는 거다. 그러니까, 나는 언제나 입을 닫는다. 


성적인 쾌락이 삶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아냐고, 그것 없이 사는 삶은 앙꼬없는 찐빵이라고 주장하는 거라면, 뭐 사람들은 여러 종류랍니다,라고 대답하고 말겠다. 

자신의 성욕을 과시하면서 여자들을 걸레취급하는 남자들의 위선에 대해 말하는 거라면, '걔들만 손해야'라고 비웃어 주고 말겠다. 


뭐든 하면 는다. 무얼 추구할 지는 선택할 수 있는 거고, 나는 쾌락을 선택하지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