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울의 움직이는 성 2 - 양탄자 상인 압둘라 하울의 움직이는 성 2
다이애나 윈 존스 지음, 김진준 옮김 / 문학수첩 리틀북 / 200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기 시작하고 얼마 안 있어, 나는 이렇게 말했다.

'이건 하울의 움직이는 성이 아냐, 전혀 다른 이야기인걸' , 그렇지만, 다 읽고 나서, 그렇지 않다는 걸 알았다.

이건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2번째 이야기가 맞다. 그렇지만, 다른 방식으로 이동하여, 하울의 움직이는 성,이나 하울, 소피는 조연이 되고, 이 이야기의 주연의 단연 압둘라이다. 1권이 중세 유럽을 연상시킨다면 2권은 아라비안 나이트,를 연상시킨다. 시작도 그렇고, 많은 부분, 양탄자 상인 압둘라, 술탄과 하늘을 나는 양탄자, 공주를 납치하는 마신들, 소원을 들어주는 호리병 속의 거인, 사막의 도적떼까지.

귀엽고, 사랑스러운 소설이다.

1권의 소피가 모자에 말을 걸었다면, 2권의 압둘라는 하릴없는 공상으로 행복해하는 사람이다. 자신이 납치된 왕자라거나, 아름다운 공주를 만나 결혼을 하고, 아름다운 정원을 가진 궁전을  지을 거라는 따위의.

읽다가 무척 재치있고, 즐거워지는 순간이 있었다.

압둘라가 여행의 일행 중에 자신의 위치를 가늠하며 절망하는 순간이라던가, 압둘라가 자신의 용기를 칭찬하는 말들에 당혹해 할 때 누구나 자신이 항상 인정할 수 있는 칭찬의 말을 듣는 건 아니라는, 그러니까 기꺼이 받으라는 식의 조언을 듣는 순간이라던가.

1권이 자신의 운명을 '패배자'로 규정한 소녀가 그런 운명따위 없다는 이야기였다면, 2권은 운명이 작동하는 기이한 방식에 대한 이야기,라고 불러도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