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한 토끼들의 휴일 2 - 완결
단영 지음 / 뿔미디어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로맨스를 읽어보자 마음먹은 적이 있다. 마음이 울적하여, 한번쯤 쉬는 마음으로 아무 생각없이 읽어도 좋을 그런 로맨스를 읽어보자고 책을 산 적이. 그 책을 끝내고는, 나는 그럴 수 없구나, 세상에 '아무 생각없이' 읽을 수 있는 책이란 없는 게 아닐까, 생각하게 되었다.  

이 책은 남편이, 나의 마음 같을 때, 왈 '우석훈 시리즈를 읽고 있자니 너무 우울해서, 다음에 평이 대단하고, 게다가 19금이라길래 궁금해서' 샀단다. 그러고는, 내가 먼저 읽고, 나의 평가 때문에 아마도 남편은 읽지 않을 것이다.  

생각이 많은 여자는, 로맨스를 읽으면서 온갖 생각을 하고는, 아, 그래서, 사람들이 꽃남보는 여자들을 뭐라 하는지도 모르겠다고 다시 돌아 생각하는 것이다.  

내가 이 책에서 보는 것은, 아슬아슬한 로리타 콤플렉스-여주는 작고, 나이는 먹을만큼 먹고도 완전 무지하며, 아기처럼 뽀얀피부를 가진, 아, 그러니까 계속 묘사가 미성년을 묘사하는 거 같았다는 거-, 부자는 착하고 품위있고 , 가난하면 염치없고 뻔뻔한-여주를 배신한 전 남친은 여주의 돈을 보고 애정없이 달려드는 허영심 가득한 가난뱅이- 캐릭터의 전형성, 오래된 부자-여주-는 고상하고, 졸부는 천박하고-여주의 친구라며 배신때리는 나쁜 여자-, 부자는 있지만 부자를 되게 하는 방식-남주는 M&A, 처분, 이런 행위를 하고, 이는 냉정한 결단력과 사업수완으로 묘사되지만, 그건 단지 그것만이 아니라, 그 안에 속한 사람들의 해고와 이직, 같은 것들을 포함하는 것이란 걸 모른 체하는- 은 존재하지 않는다.  

사춘기 여학생이 활자로 보면서 상상 가능하도록 성행위의 묘사는 상세하고 진지하지만, 그렇다고 19금이라니 어이없다.

로맨스를 써보자고 마음먹었던 적이 있다. 세상에 많고 많은 사랑이야기, 하나쯤 보태어도 흠은 아니지, 의기양양, 그래, 사랑에만 집중하여, 사랑만 하자고, 그러다가, 쉽지 않군 하였었다. 그리고, 여기 하나 더 기대를 저버리는 로맨스를 보고는 '로맨스'란 이름을 달고 나오는 책들을 언제 또 읽게 될 지 기약할 수가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