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남행선,을 좋아했다. 기꺼이 책임지는 사람인 남행선이 훌륭하다고 생각했다. 

나는 최치열,은 그저 그랬다. 어쩔 수 없이 하는 일이라고 해도, 일타강사,라는 직업은 입시지옥 없이 존재하기 어려운 일이고, 입시지옥에 대해 묘사하는 드라마의 끝 어딘가에서 다른 직업을 갖게 되기를 바랬다. 

남해이,는 나쁘지만 어리기 때문에 그럴 수 있다고, '엄마는, 엄마가 아니라 이모예요. 미혼이구요'라고 그래도 문제를 바로잡았기 때문에 되었다고 생각했다. 

애들도 재밌다고 같이 봐서 좋았다. 10화 즈음 서로의 사랑을 확인한 다음 로맨스가 동력을 잃고, 스릴러로 점프했다. 

학부모와의 스캔들 따위로 일타강사가 저렇게까지 굴러떨어질 일은 없다고, 고딩인 큰 애는 대한민국수험생을 너무 모르네,라고 했었다. 대한민국 수험생은 라이벌강사에게 명예훼손성 댓글로 실형을 살게 된 일타강사에게, 인강 찍어놓고 감옥가라고 한다고 했지. 

이상한 스릴러가 범인의 자살로 스리슬쩍 마무리되고, 뻔뻔한 엄마가 반성하고 떠나고, 딸을 채찍질하며 허영심을 채우던 엄마는 여전히 딸을 앞세우고, 학원 상담실장을 하고 있고, 여전히 일타강사는 일타강사인 26년의 미래는 싫었다. 

아이들에게는 말하지 못한 나의 불만은, 로맨스의 끝으로 택한 결혼을 대하는 행선이었다.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좋은 감정을 나누면서도, 이런 저런 문제들로 진전없던 둘이 다시 뜬 스캔들로 서로에게 청혼한다. 그 스캔들은 그저 오해라고 달려온 최치열앞에, 행선도 자신이 준비한 반지를 끼워주면서 청혼한다. 그런데!!!! 치열의 청혼까지 받은 다음, 결혼은 해이가 수능치르고, 자신이 스포츠지도자 합격한 다음에 하겠다고 한다. 에???? 내일 죽어도 이상할 게 없다고 생각하는 나의 어떤 태도는 저게 청혼에 대한 답으로 합당한가, 생각하는 거다. 뭐 사정이야 그럴 수 있지만, 청혼 순간의 대답은 언제나 빠르고 신속한 '그래!!'여야 한다고, 이런 저런 사정설명은 다음 장면에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데다가, 수능이나 스포츠 지도자 합격이 왜 결혼의 전제조건?따위가 되어야 하는지 납득이 되지 않았다. 

사내맞선,의 신하리,가 청혼에 하는 대답-봐서,라고 했지-도 정말 싫었는데 이건 뭐지, 싶다. 나의 불만을 들은 친구는, 요즘 세태가 남자는 결혼을 하고, 여자는 결혼을 해주는 거라면서 참 싫다고 했다. 

영주처럼, 혼인신고 먼저 하고 애부터 가졌어야지. 

답없는 남행선!!!!! 


사람많은 데서 키스하는 걸로 마치다니, 무슨, 궁도 아니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