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이 배꼽을 잡다 - 임종유머와 인문학의 만남
송길원 지음 / 하이패밀리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양평에서의 청량감 넘치는 본 서는 권5 구입하여 권3을 지인들게 증정하고 권1은 내자와 함께 보기로 하였다. 권1은 이벤팅을 통해 누구에겐가 고이 증정하여 동 시대를 동행하는자(들)로서의 삶의 여유를 찾고자 다소의 관조적 자아를 심화 해 보는 중이다.  유관심하신 분들은  https://www.facebook.com/seongsoo.park/posts/3871543452916992  에서 그 내용을 확인하실 일이다. 


보통 신간을 접하면, 저자 프로필과 머릿말 그리고 목차와 각 테마별 주제 순으로 간이독을 시작하는데, 이번에는 왠지 글의 첫 머리와 말미를 보고파져서 그리하였댔다.


아뿔싸! 다 그만한 이유가 있었다. 


이건 뭐 독자로서의 의도적 생각이 아닌, 그 어떤 '외적 생각 넣어주기에 따르는 수동적 독서의 경험'이었지만, '하나님의 삑사리(p.4)'로 시작하여 '먼저 가 난 이미 틀렸어(p.406)'라는 표현이 '戰場이 아닌, 마지막까지의 유머'로 장식된 "죽음이 배꼽을 잡다"는, 사실상 중후하고 무거운 예의 그 인문학적 정통 철학적 사유를 요하는 부류가 아닌, 여념 집 아낙들도 가볍게 그리고 드라마나 잡다한 영화 한 편을 보며 시간 죽이기보다 더 재미나게 대할 수 있는, 참 부드럽고도 달콤한 책으로 세상에 나왔다는 것은, 우리가 겪고 있는 우한폐렴 COVID 19로 부터의 지친 일상을 탈출 시켜 주시려는 조물주의 또 하나의 섭리는 아닌가 싶을 정도로 통쾌감을 주었다는게다. 


누가 있어 이 '마이리뷰'를 읽고 해당 서책을 구입하거나 이벤트에 응하거나 대댓으로 이 서재지기의 가슴을 울릴고......


20200525 09:26.

Your #TBTM Park. ♡





죽음이 배꼽을 잡다
여념 집 아낙들도 가볍게 그리고 드라마나 잡다한 영화 한 편을 보며 시간 죽이기보다 더 재미나게 대할 수 있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