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견주 2 - 사모예드 솜이와 함께하는 극한 인생!
마일로 지음 / 북폴리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솜이, 강철견으로 폭풍성장 [극한견주 2]

 

 

 

마일로 작가님의 [극한견주] 드디어 2권이 나왔네요.

작가 소개에, 부산 온천장에 살면서 매주 열심히 목욕탕을 다닌 경험으로 [여탕보고서]를 그렸다고 되어 있습니다.

부산에 살면서 자주 온천장에 목욕하러 다니기에, 지극히 반가운 마음이 일어났네요.

현재는 인천에서 반려견 '솜이'를 키우며 [극한견주]를 연재 중이시래요.

대형견 사모예드 솜이를 부산에서 볼 수 없는 건가요...ㅠㅠ

 

역시 대형견을 키우려면 환경이 따라줘야 하는 거겠지요.

작아도 너~ 무 작은 동물, 고슴도치를 키우고 있는 저로서는 대형견을 키운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감이 1도 오지 않는데요.

그렇지만 [극한견주]를 통해서 어렴풋이나마 웃음 너머에 깔려 있는 애환을 읽어낼 수 있었습니다.

1권에서는 털뭉치 땜에 고생하는 에피소드 같은 것들을 통해 솜이의 이미지를 확실히 그려낼 수 있었다면 2권에서는 질풍노도의 시기에 함께 고생하는 반려견과 집사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네요. 

 

 

서로 상극의 관계라 알려져 있는 강아지와 고양이.

솜이는 성격이 좋은 건지 고양이와 그래도 친근하게 우정을 쌓아가려고 하네요.

어릴 때에 냥냥펀치에 당한 기억도 잊고 감히 고양이에게 다가가는데,

이제는 폭풍성장해 버린 솜이는 냥이에게는 너무 큰 친구가 되어버렸네요. "고양이한테 뚜들겨 맞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이렇게 크다니"란 말이 절로 나올 법도 하네요.

그래도 사진으로 본 냥이와 솜이는 그저 다정하고 기분 좋게만 보이네요.

사진 속 솜이는 아직 폭풍 성장 전인가 봐요.

 

 

 

반려견을 키우는 일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것은

TV프로그램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개통령 갓 형욱'이라 불리우는 사나이도 심심찮게 볼 수 있는데요~

진심으로 반려견과 소통하는 길만이 진짜 가족이 되는 길임을 항상 깨우쳐 줍니다.

순둥순둥했던 어린 시절을 지나

이제 바야흐로 개춘기를 맞이하려 하는 사모예드 솜이의 이야기는 2권에서 주를 이룹니다.

개그 ##트 코너에서 자주 보았던 강한 남자 이미지의 '강남' 코너에서 보았던 유행어를 차용해서

폭풍성장한 솜이의 모습을 코믹하게 그려냈네요.

조커가 아닌 '솜커'로 그려질 정도로 솜이의 성장은 무시무시했나 봐요.

미소천사가 악당이 되기까지...

직접 겪은 집사는 힘들었겠지만 지켜보는 입장에서는 꿀잼이네요.

 

 

 

아침저녁으로 산책시켜도 힘이 남아도는 솜이는...

말썽의 규모가 점점 더 커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강철주둥이로 소파나 눈에 보이는 모든 것들을 물어뜯기도 하고

정원수를 파괴하는가 하면 사람의 발을 콱 물기도 했대요.

그래도 반려견을 사랑하는 집사는 화를 내지 않고~

자신의 생활을 희생해가면서 산책시키고 함께 잠들어 주고...많은 노력을 했네요.

 

오골계가 낳은 신선한 달걀을 좋아하는 솜이

오골계 병아리를 해치지 않고 혀로 핥아주다 침만 잔뜩 묻혀 버리는 솜이

겨우 조립한 울타리를 한방에 해체시키고 자유를 되찾은 솜이

맛있는 거 많이 먹고 집사를 하인으로 전락시키면서 상전으로 등극한 솜이

개껌을 숨겨놓고 다시 찾았지만 맛없는 흙맛이 나서 다시 묻어두는 솜이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서 만나본 솜이는 역시 매력만점이네요.

강철주둥이 , 풍혈주둥이, 원숭이 얼굴 등

다양한 별명만큼이나 다양한 모습을 뽐내고 있네요.

극한견주 3권도 기대 중입니다.

 

 

 

#마일로 #강아지 #반려동물 #반려견 #댕댕이 #솜이
#케이툰 #사모예드 #여탕보고서 #웹툰 #만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