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미스트
스테프니 메이어 지음, 윤정숙 옮김 / 북폴리오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이번엔 뱀파이어가 아니라 스파이다! [케미스트]

 

 

 

#시크릿 #에이전트 #스릴러#트와일라잇#스테프니메이어#다시로맨스 #북폴리오

 

스테프니 메이어의 [트와일라잇] 시리즈를 접한 적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새로운 이야기의 등장을 반가워할 것이다.

뱀파이어 종족과 늑대인간 종족 이야기로 판타지의 신기원을 열었기에 그녀의 스토리텔링을 의심할 이 없을 것은 명백하다.

이번에도 역시 이야기 전체에 피가 흐르기는 하지만 뱀파이어의 오싹함과는 차원이 다른 서늘하고도 뜨거운 피라는 점이 다르다.

줄리아나라는

실제 이름을 숨기고 케이시 혹은 알렉스 라는 이름으로 살아간다.

예전에는 소속된 에이전트가 있어 훌륭한 케미스트로 활동했지만 이제는 소중한 동료를 잃은 채 도망다니는 신세다.

임시 거주지를 찾아 옮겨 다니며 가짜 신분증에 맞는 삶을 살아야 한다.

그 외 그녀에게 필수적인 것이라면 다양한 화학 약품과 실험 장비 같은 것이라고 할까?

그녀는 심문 전문가. 일명 '케미스트'였다.

 

케미스트는 기계다. 냉혹하고 끈질긴 괴물이 이제 풀려났다. -107

 

그녀는 CIA를 비롯한 다른 조직들의 비밀 작전을 수행했다. 3년 전, 누군가 그녀가 속한 부서의 두 가지 자산을 제거하기로 했다. 바로 그녀와 그녀의 멘토 조지프 바나비 박사. 그녀는 살아남았지만 바나비 박사는 죽음을 맞이했다. 그 때부터 그녀는 도망자 신세로 숨어 지냈는데, 그들은 그녀를 네 번 찾아냈고 세 번 죽이려 했다.

 

 

 

그녀는 자는 동안 전기가 통하면 아이패드가 진동하게 설치하고 누군가 침입하면 하얀 가루가 유독한 가스로 활성화되는 트랩을 설치해놓은 채 방독면을 쓰고 잔다.

그 시스템을 그녀는 자신만의 거미줄~

이라고 부른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그녀를 찾아낸 추적자는 그러나 한 가지 제안을 한다.

테러. 커다란 폭발물. 대규모의 학살.

누군가 대량 파괴 생물학 병기를 가지고 있지만 그게 어디에 있는지 언제 사용될지 파악하지 못했다. 하지만 누가 가지고 있는지는 파악되었다. 그러니 그 누군가를 찾아라!!

엄청난 재난이 벌어진 뒤에 자신에게 그런 재난을 막을 기회가 있었다는 생각이 든다면 그녀는 살아가기 힘겨울 것이다. 추적자의 제안이 그녀에게 먹혀들었다!

 

알렉스라는 이름 아래 숨은 그녀는 추적자들이 제공한 정보대로 한 남자를 납치한다.

고등학교에서 역사와 영어를 가르치는 남자 대니얼이다. 그를 잡아 심문해야만 하는 의무를 띈 그녀는 그에게서 유죄의 증거를 찾아내려 한다.

 

그가 사이코는 아니길 바랐다. 진짜 자신을 포기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어둠이 주는 해방감은 필요한 사람이기를.-100

 

알렉스는 대니얼을 밀어붙이며 심문하다가 불현듯 이 사람이 자기가 찾던 사람이 아님을 직감한다.

묵한 대니얼은 그녀와 함께 함정에 빠진 것이다. 조작된 자료를 가지고 엉뚱한 사람을 찾아낸 알렉스에게 닥친 또 한 명의 비밀스런 남자.

 

그는 바로 대니얼의 쌍둥이 형제  케빈이었다.

케빈은 대니얼에게 있어 죽은 사람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사실은 은밀한 비밀 공작원이었던 것이다. 대니얼을 염려해 몸에 위치추적기를 달아 둔 탓에 죽음이 임박한 대니얼을 구할 수 있었다. 이제 이들은 추적자의 진의를 파악해야 하고 신변의 안전을 도모해야 한다.

 

긴박하게 펼쳐지는 스파이들의 작전 속에서도 묘하게 피어나는 로맨스.

이것이 바로 스테프니 메이어의 진면목이 아닌가 싶다.

알렉스는 공공의 안전이라는 대의 하에 잔혹한 행위들을 해왔던 추적자의 참모습을 발견하고 그들의 손아귀에서 벗어나려 노력한다.

한배를 타게 된 동료가 된 대니얼과 케빈.

첫만남의 순간부터 찌르르, 마음과 마음이 통하는 경험을 했던 알렉스와 대니얼은 생사를 왔다갔다하는 혼란 속에서 더욱 서로를 향한 마음을 확인하게 되는데...

시크릿 에이전트 스릴러, 라는 독특한 장르에 로맨스가 결합된 이야기가 아니라

서로의 로맨스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스릴러를 가미시킨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만큼 그들 사이에 피어난 사랑은 생명이 경시되는 스파이의 세계에서 무엇보다 가치 있는 것처럼 보인다.

 

펄떡이는 혈관에 거침없이 약물이 든 주사를 찔러 넣고 상대의 입에서 진실을 얻어내려는 냉혹한 케미스트의 면모만 있는 줄 알았더니~

차가운 이성과 뜨거운 가슴을 함께 가지고 있는 여자 주인공의 활약이 간만에 가슴을 두근거리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