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셀프 트래블 - 2017-2018 최신 개정증보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1
유진선 지음 / 상상출판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도시와 자연을 담은 북유럽 6개국 여행 [셀프트래블 북유럽]

 

 

 

연말연시로 북적일 것만 같은 때인데 왠일인지 조용하기만 합니다.

시끌벅적한 것을 찾는 편은 아니지만 새해가 밝아왔다는 것을 인식시켜줄 뭔가가 필요한데 말이죠...

나라가 하도 불안정하다 보니 그 영향 때문인가 싶기도 하고.

덴마크에서 정유* 가 잡혔다는 소식에 그저 떨떠름하기만 합니다.

두근두근하면서 북유럽 여행 책을 펼쳐보던 때에 덴마크가 그 인물과 연관지어지는 게 왠지 싫어서요.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알려진  '덴마크'는 그 사람이 먼저 행복을 찾아 떠났었나...

 

한참 전부터 북유럽 디자인이 뜨더니 이제는 북유럽 라이프 스타일도 주목을 받고 있군요.

 

휘게 라이프 라고 한다던데.

조용한 분위기의 방 안에 향초를 켜 놓고 조용히 명상하는 것도 이제는 북유럽 스타일이라며 각광받고 있네요.

행복을 찾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고 사람마다 각기 다를 것인데 한결같이 하나의 트렌드를 따르는 것에 찬성하고 싶진 않지만요...

이런 것도 있다, 사람들의 마음이 이런 곳에 모아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채기 위해서는 또 알아두어야 할 것 같아요.

북유럽하면 예전에는 먼 거리, 후덜덜한 물가 덕에 여행지로서의 매력이 덜했지만

TV프로그램의 영향인지

오로라와 눈 속에 피어오르는 야외 온천의 뜨거운 김, 색다른 북유럽 패턴이 가미된 디자인 등등

북유럽이 가볼 만한 곳으로 점찍히고 있는 것 같네요.

 

북유럽을 즐기려면 일단,

어떤 나라들이 포진해 있는지 살펴봐야겠죠?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 에스토니아, 아이슬란드 등의 6개국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노르웨이는 추리소설 베스트셀러 작가인 '요 네스뵈' 덕분에 그나마 다른 나라에 비해 좀 익숙한 편이네요.

북유럽은 또 빵도 유명해서 북유럽 빵 여행을 다룬 만화책도 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데니쉬 페스트리가 탄생한 곳이 있었죠, 아마?^^

단편적인 것들로만 북유럽을 한정지었던 과거는 이제 안녕.

종합적이고 구체적인 지역 정보들을 빼곡히 담아 둔 이 책 덕분에

북유럽 국가들의 매력을 속속들이 찾아볼 수 있겠네요.

 

 

 

북유럽 스타일 디자인이 눈에 들어 오시나요?

저는 무민이 눈에 띄네요.

북유럽 고수가 콕콕 찍어주는 아이템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사진을 보니 모두들 사고 싶은 것들 뿐이네요.

 

 

 

비싼 물가에도 불구하고 북유럽에 찾아가는 이유를 찾고 싶다고요?

그럼, 바로 이 페이지를 확인해야죠.유명한 건축물, 박물관과 미술관, 맛집과 분위기 조은 바에서 로컬을 느끼기...

피요르드와 북극권에서 대자연을 만끽하는 북유럽 여행. 바로 이것이 북유럽 여행의 이유입니다.

 

햇살이 오래도록 비춰 주는 여름에 모자랐던 비타민 D 충족시키기

한국에서 절대 경험할 수 없는 버스-배-버스 이동, 터널, 자연 속을 달리는 관광 기차 경험, 북유럽의 모든 교통은 바로 어드벤처 그 자체!!

'내 몸을 위로하는 곳'인 사우나를 경험하기

북유럽인들의 삶 자체인 디자인 체험하기

북유럽인들의 소울푸드인 청어와 감초 맛보기

녹색 성장의 상징, 자전거 타고 달려보기

동네의 작은 운하부터 나라 사이의 바다, 피요르드 지역 하나하나르 오가는 배-물 위의 도시와 자연 만끽하기

 

찾아 적으면 적을수록 북유럽 여행의 이유가 보다 확실해지네요.

 

아마도 이동거리가 길고 물가가 비싸서 가족여행으로 떠나기 보다는 나를 위한 힐링여행

혹은 노년의 여유를 즐기기 위한 여행으로 선택하게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기회가 된다면 북유럽 빵 여행도 한 번 떠나보고 싶네요.

여행 정보만 봐도 북유럽의 도시와 자연에 더욱 끌려들어만 가는군요.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버릴 것 없는 정보가 가득한 북유럽 셀프트래블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