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 11 - 나아가라! 불규칙동사의 우주 구름을 뚫고! 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 11
어필 프로젝트 그림 / 사회평론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

나아가라! 불규칙동사의 우주 구름을 뚫고!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만 있는 줄 알았는데, 영단어 원정대까지 있었다니...

그것도 벌써 11권이라니...

 

너무나 최근간의 소식에 어두운 엄마다.

 

학교 도서관에서 영문법 원정대의 인기는 하늘을 찌른다. 도서관 도서 도우미를 하는 날 쭉 지켜보면 쉬는 시간마다 내려와서 뽑아가는 책이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다. 뭘 알까 싶은 초등 저학년들도 재미있다고 빌려보고 있다. 얘들아...너희들...거기 나오는 말, 들어는 본 거니?

완전히 이해는 못하더라도 용어에 익숙해질 기회를 가질 수 있으니 그걸로 만족하며 아이가 읽을 때 별 제지를 하지 않았다.

 

 

6살 아들은 만화 그림만 보고 좋아하 몇 장 뒤적이더니, 책 들고 있는 모델로만 잠깐 활약하고, 책을 쓰윽 밀어놓는다.

그래, 너한테는 좀 그렇지...으응?

엄마도 강요할 생각은 없단다.

 

나아가라! 불규칙 동사의 우주 구름을 뚫고!

 

원정대를 공격하던 선풍기가 하트 여왕의 성을 부수며 여왕을 위협하자, 원정대는 Superman의 힘으로 선풍기를 날려 보내 하트 여왕을 구출한다. 얄미운 리나가 카오스 행성으로 오라며 여왕을 도발하자, 하트 여왕은 원정대에게 비행선을 마련해주는데, 원정대가 카오스 행성에 도달할 수 있도록 위기 상황마다 강력한 무기를 내놓는 말하는 비행선. 좀 수다스럽긴 하다.

카오스 행성으로 가는 도중 만나게 되는 유성들. 그 작은 유성마다 동사의 힘이 깃들어 있다. 규칙동사의 띠 구역에서 만나게 되는 영단어.

doubt, escape, hate, punish, control

 

 드디어 불규칙 동사의 우주 구름으로 둘러싸인 카오스 행성에 도착한 일행.

힘겹게 우주 구름을 뚫고 지나가려는 원정대 앞에 리나가 나타나 엄청난 공격을 퍼붓기 시작하는데...

 

 

단어만 따로 외우기는 얼마나 힘든가...

따분하고 재미 없다고 여기던 단어에 대한 선입견을 날려줄 시원한 환상 어드벤처 속으로 들어가 노닐다 보면, 어느새 단어가 머리 속에 쏙쏙 들어와 있다.

영단어의 원리가 눈에 보이기 때문이다.

각 단어들이 그물망처럼 뻗어나가 많은 영단어를 훨씬 더 빠르고 많이 익힐 수 있다.

접두사, 접미사, 어근 등을 마법으로 사용하는 워드펫들과 겨루다 보면 금세 익혀지는 단어들에 신나고, 워드펫 리서치와 퀴즈를 통해 영단어의 생성 원리를 다시 한 번 복습하게 되는 책.

 

이번 불규칙 동사 편에서는

불규칙 동사의 유형을 a-a-a, a-b-a,a-b-b형, a-b-c형으로 구분해서 불규칙 동사를 갈라주니, 외우기가 한결 편하다.

 

아이들은 그림을 보며, 만화 속에 빠져들어 신나는 모험을 즐기면서 저절로 동사의 활용에 대한 지식을 얻어가게 될 것이다.

 

 

 

 도치맘 서평단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