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penters - Yesterday Once More

 

 

 

 

 

 

 

 

 

 

 

고 1 때, 집안에 안좋은 일이 있었다.

나는 무지 암울한 나날들을 보내고 있었다.

어디에서도 웃음을 지을 수 없었으며 세상이 무너지기라도 하는 것처럼 늘상 찌푸리고 다녔다.

내가 찾아간 곳은 초등학교 때부터 나의 단짝 친구였던 아이의 집.

초, 중학교는 같이 다녔으나, 고등학교를 다른 곳으로 진학하는 바람에 그 친구를 보려면 주말을 이용해 집으로 찾아가는 수밖에 없었다.

 

그 친구는 나의 사정을 알고 있었고, 여러 위로의 말 대신에

카펜터스의 테잎을 조용히 건넸다.

나는 카펜터스가 누군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말없이 받아든 다음, 버스를 타고 집으로 돌아왔다.

예전의 커다란 카세트 테이프 플레이어에 넣고 듣기 시작했다.

잘은 알아들을 수 없는 팝송이 흘러나왔다.

그러나 계속되는 후렴구에서

"Every 샬랄랄라~ Every 워우워우~~"하는 부분이 들리자 저절로 미소가 지어졌다.

 

Yesterday Once More

할 수만 있다면, 중학교 시절의 행복한 때로 돌아가고 싶었다.

고 1 그 때, 내가 마주해야 했던 그 상황으로부터 어쨌거나 회피하고 싶었고 도망치고 싶었는데,,,

어쩜 그렇게 노래의 가사는 내 마음을 딱 집어 얘기하고 있는지...

 

차분하고 잔잔한 음악에 실린 가사는 비록 영어라 귀에 쏙쏙 들어오지 않았어도,

카펜터스의 목소리는 나를 평온한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곳으로 이끌어 주었다.

테잎이 늘어질 때까지 듣고, 또 듣고.

비 오는 날도 듣고, 해가 쨍한 맑은 날에도 들었다.

자꾸만 되풀이 되는 후렴구는 그대로 나의 마음이 되었고 편안하게 흘러가는 목소리로 인해 서서히 치유되기 시작하는 나의 상처.

그래서 이 노래는 반창고 같은 노래이다.

언제고 들어도 아픈 곳을 감싸 주고 다독여주는 노래.

전주만 나와도 나는 벌써 눈물을 닦고 귀를 기울일 준비를 한다.

반창고를 붙일 때는 눈물은 방해가 될 뿐이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