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 좀 보소~ 날 좀 보소~

동지섣달 꽃 본 듯이 날 좀 보소

밀양 아리랑의 한 소절이다. 절로 흥이 나는 밀양 아리랑.

지난 주 우리의 당일 여행 코스는 밀양 아리랑길 나들이였다.

부산 화명역에서 기차를 타고 가, 밀양역에 도착해서부터 빡세게 걷기로 작정한 코스.

 

 

아이들의 모습. 그리고 뒤돌아 앉아 있어서 가방만 보이는 아빠.

 

 

 아이들이 아직 어린 관계로, 아리랑길 1코스에서 주요 걷기 지점인 밀양읍성과 송도삼림 쪽은 발도 못 딛고 말았지만, 날씨도 좋고, 기분도 좋고, 시작부터 밀양 아리랑을 들어서인지 몰라도 흥이 절로 나는 나들이였다.

기차 30분 소요, 밀양역 앞에서 버스로 10분 정도 걸려서 영남루에 닿았다.

 

 

영남루 올라가는 계단에서 밀양아리랑이 우리를 맞아 주었다.

과연~ 영남 제 1루라는 명성에 걸맞게 넓디넓은 누각은 입이 쩍 벌어지게 만드는 풍광을 자랑하고 있었다.

 

 

 

 

사방이 탁 트여 바람이 솔솔 불어오는 게, 여기서 이대로 잠이 들고픈 마음이 절로 들었다.

나의 마음과 같은 부부가 한 쌍 있었는데, 누의 한 쪽에서 서로 등을 맞대고 눈을 감고 앉아 바람을 느끼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자는가? 싶었지만, 무릎에 책이 놓여 있었고, 사람들이 자주 왔다갔다 하고 있었기에 잠든 것 같지는 않았다. 실례가 될 듯 하여 사진은 찍지 못했다.

 

 

밀양 아리랑의 흥을 제대로 느끼는 아이들.

 

 

영남루 뒤쪽으로 난 길을 따라 올라가자 연리지가 보였다. 연인들의 애정행각 때문에 예쁜 하트체어에 앉아 찍지는 못하고 옆에 서서 나무만...

 

 

 

영남루에서 5분 거리에 밀양관아가 있었는데, 마침 전통혼례 준비가 한창이었다. 검은 차일이 쳐져 있고, 그 밑에 병풍이 세워진 채 초례상을 준비하고 있었더랬다. 시간이 안 맞아 구경은 못하고, 옆에서 투호 놀이 시늉만 좀 하다 나왔다.

 

 

관아에서 나와 전통 시장 구경을 좀 하고, 영남루에서 내려다 뵈던 강에 있던 오리배 타기 체험을 했다. 가장 기억에 남을 일로 오리배 타는 것을 꼽았던 아이들. 역시나 표정이 밝다. 생각보다 꽤나 스릴 있었다. 기우뚱 거리기도 하고, 가끔 가다 멈추기도 했으며, 저기 보이는 다리를 지나 멀리 나아갔을 때는 수초에 말릴 뻔도 하여 음~ 나름 스펙터클한 한 때를 보냈다.

 

 

 

전도연 거리

 

 

밀양은 역에서부터 전도연 주연의 영화<밀양>의 위세를 업고 영화촬영지를 곳곳에 표시해두고 있었는데, 과거로 타임머신을 타고 온 듯 80년대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오래된 건물들 틈에서 내  눈에 띈 것은 다름아닌, 헌 책방.

왠지 반갑고 정겨웠다.

전도연이 피아노 강습소를 했던 곳도 촬영지라고 번듯이 써놓았는데, 걸어오는 길이 피곤해서 찍을 여력도 없었다. 피아노 강습소 안에 전도연 실물크기 사진이 떡하니 서 있는 게 보여서 웃음~

 

 

 

기나긴 다리를 건너오는 동안, 밑으로는 강을 둘러싼 곳에 조각공원이 보였고, 그날따라 구름은 어찌나 조각같이 풍성하고 아름다웠는지...

 

여행을 마무리하며 피곤한 다리를 저 구름 위에 올리고 쉬라는 듯이 구름은 뭉게뭉게 피어오르며 우리를 쫓아왔다.

 

 

밀양은 밀양 아리랑과 아리랑길.

전도연의 영화 "밀양"으로 기억될 듯 하다.

타임 머신을 타고 과거로 고고~~

날 좀 보소~~날 좀 보소~~날 좀 보~~소~~

다음에 아이들이 좀 더 크면, 좀 더 험난한 코스인 아리랑길 2, 3 코스에 도전하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