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 몸찬패스트처럼
조경국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간헐적 단식, 몸찬패스트처럼>-가족을 위해서!

 

 

이제는 남편의 잔소리가 지긋지긋하다.

“살 좀 빼지?”

우리 남편은 일 년 전부터 운동을 꾸준히 하고 씨리얼로 끼니를 때우며 10Kg감량에 성공한 사람이다.

가족을 위해서~라며 이틀에 한 번씩 런닝머신으로 달리기를 하며 유산소운동을 하고 매일 아침을 씨리얼로만 먹으며 다이어트한 결과 슬림한 몸매를 가지게 된 남편.주말에 같이 편안하게 드러누워 <개그콘서트>를 보는 중에도, 저녁마다 드라마를 보는 중에도 내 뱃살을 지적하며 “으이구~”하고 눈총을 준다.

“살 빼는 데는 달리기만한 게 없다니까...”

뻐기듯이 얘기하면 나는 육중한 몸으로 헤드락을 걸어 꾹꾹 눌러준다. 통쾌한 이 맛~

 

‘그건, 당신에게 해당하는 이야기고~’

남편은 일하는 곳에 운동기구가 다 갖춰져 있고, 샤워시설까지 완벽한 데서 공짜로 운동하고 집으로 돌아온다. 운동하고 집에 돌아오는 시간은 12시.

오로지 자신을 위해 투자하고 또 투자한 결과이니 당연한 것 아닌가.

나는 가정주부이지만 운동 하러 왔다 갔다하고, 집안일하고, 아이들 뒤치다꺼리 하고 나면 하루가 다 가는 사람이다.

그래서, 나를 위한 운동을 등한시할 수 밖에 없었다. 가족을 위해서~

똑같은 “가족을 위해서”란 말이 이렇게 사람에 따라 다를 결과로 나타날 수 있는 건가.

 

에휴~다 변명이지만~

축 늘어진 배둘레햄을 보면 할 말이 없다.

다 내 죄인 것을.

얄밉게 깐족거리는 남편에게 보란 듯이 살을 빼서 예쁜 원피스 입고 하늘하늘, 간들간들하게 거리를 활보해 주어야 하는 건데.

욕심만 있고, 의지는 안 따라 준다.

그게 문제인 것이지.

1일 1식이며 간헐적 단식. 요즘 몸 가꾸기에서 유행(?)인 듯한 이슈들이다.

 

나 고등학교 때, 비쩍 마르고 성질 강파르신 영어 선생님한테서 처음 들어본 말이 “단식”이다.

물만 먹고서 일주일간 몸을 비우면, 독소가 빠져나가고 저절로 다이어트 효과도 얻을 수 있대나...

그 시절 유행했던 단식 기도원이란 말과 맞물려, 내게 커다란 충격을 준 말이었다.

단식이라니.

물만 먹고 견디라니. 그런 가혹한 다이어트법을 시행하느니, 차라리 죽겠다....

^^

그런데, <간헐적 단식, 몸찬패스트처럼>이라는 이 책은 무지 쉽게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 스스로가 엔지니어로 일하면서 한 번 앉으면 잘 움직이지 않는 생활 패턴이라든지, 저녁에 몰리는 회식 등, 다이어트의 적이라 할 만한 것들을 다 겪어보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실패 원인들을 하나하나 분석하고 보완해서 제시한 방법이다.

몸찬패스트.

 

‘몸찬’은 허울만 좋은 몸짱이 아닌, 건강하게 ‘몸이 제대로 찬’이라는 의미다. 한편, ‘패스트’는 ‘빠른’이라는 뜻도 있지만 ‘단식하다’라는 의미가 있다.-35

 

저자는 주간 몸찬패스트와 일간 몸찬패스트 두 가지 방법을 설계하고 소개하면서 각자 사정에 맞는 것을 골라 활용하면 된다고 말한다.

 

체중 감량의 원리는 간단하다.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것. 그 가운데 호르몬의 성질을 알고 활용하자는 것인데, 최소 16∼18시간 단식을 해도 인슐린 농도를 충분히 낮출 수 있고, 한 끼 식사만 걸러도 혈당치를 많이 낮출 수 있단다.

몸찬패스트처럼 짧은 단식을 반복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것.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고,스트레스도 많이 받지 않으면서 체지방을 줄여주는 다이어트.

정말, 짧은 단식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가 이만큼이라는 걸 이제야 알게 되다니...

 

 

그렇지만, 이 단식 프로그램에도 운동과 적절한 식이요법은 필수라는 것.

평소대로 먹고, 외식과 회식도 피하지 않아도 된다. 몸매를 만들려고 운동을 오래 할 필요도 없다. 저혈당증이나 근육 소실도 걱정할 필요 없다. 하루 종일 체지방을 태워서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한다.

이 말들에 속아 나태하게 간헐적 단식을 해나가면 낭패를 볼 것이다.

어떤 프로그램이든 적절한 운동은 필수니 말이다.

처음 시도할 때 느껴지는 공복감도 이겨내야 할 것.

이것만 명심한다면 건강한 단식으로 몸을 살릴 수 있을 것이다.

비우는 것이 아니라 채우는 것이라는 이 방법.

마음에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