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따뜻하다.

나들이 하기 딱 좋은 날씨다. 규원이와 손을 잡고 지하철 역까지 걸었다. 맘이 설레고 기분이 좋은지 규원이는 연신 조잘조잘이다.

“엄마, 엄마. 내가 얘기 하나 해 줄까?” 전에 없이 이야기도 지어 주려나 보다. “응. 해 봐.”

 “있잖아. 한 유령이 살았어. 그런데 유령은 아주 더러웠어. 어느 무시무시한 집에 유령이 들어갔거든. 사람을 잡아 먹었어. 그리고 깨끗이 씻었어. 끝.”

줄거리가 간단 명료한 것이. 무슨 이야기를 흉내낸 이야기도 아니고, 독창성은 있지만, 밑도 끝도 없이 끝나고 너무 짧다는거. 그래도 그게 어딘가. 그 이후로도 지하철역에 도착하기까지 몇 개나 지어냈지만, 거짓말해서 코가 길어진 피노키오가 등장한 것 외에는 더러운 것이 깨끗해졌다는 얘기의 반복이다. 그래도 규원이의 이야기 덕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역에 닿아서 부산 시민회관으로 고고.

성철스님 100주년 기념 전시회에 갔다가 후기를 썼더니, 성철스님 테디 베어(누더기 두루마기 의상을 입은 곰)를 준대서 받으러 가는 길이다.

사실은 김*아 라는 이름이 3등,탈모 시술권 10만원권에 당첨이 되었다. 그런데 왜 테디베어냐? 1등 국내 왕복 항공권부터 3등까지 상품이 나뉘고 나머지는 모두 묶여 테디베어에 당첨되게 되어 있었다. 1등 5명, 2등 3명, 3등 5명, 4등 100명이니 말이다. 사실, 100명 넘게까지 후기를 남기진 않았단 말씀. 1등이 아니면 별 구미가 당기지 않는 선물들 뿐이지만 테디베어는 아이들이 좋아할 거라 생각해서 후기를 남겼었다. 그런데 내가 후기를 쓰려는데, 이미 김*아 라는 이름의 동명이인이 글을 올려 놓았더라. 그래도 실명을 써야지, 하면서 내 이름 그대로 썼더니, 3등에 이름이 있는 것이었다. 그런데, 사람이 2명이면 하나는 3등, 나머지 하나는 다른 곳에 이름이 있어야 할 터였는데, 이름이 하나밖에 없는 것이다. 테디 베어에라도 이름이 있어야 할 것 아니냐 말이다. 그것은 주최측에서 김*아를 한 명으로 알고 3등에 당첨시켜 준 것이 아니냐 말이다. 그래서 전화를 해 봤더니, 역시나 그들은 2명이었다는 사실조차 모르고 있었다. 잠시 확인하는 것 같더니, 날짜상으로 앞의 글, 내가 쓴 글이 아닌, 다른 김*아의 글이 3등이었다. 그러더니, “테디베어 받으러 오세요.”했다. 연락처 남기는 것도 없이, 로그인도 없이 덩그러니 이름만 남기고 후기 쓰는 이벤트여서 본인 확인 절차가 따로 없다. 받으러 갈 때, 신분증 지참이 다다. 내가 그냥, 신분증 가지고 가서 3등 경품을 꿀꺽 했으면 어쩔 뻔했냐. 그러나 내가 가져봤자 휴지 조각 신세일 것 같아서, 나는 자진 신고하고, 테디 베어를 받아왔다. 동명이인의 그늘에 가려 정당하게 순위경쟁도 못해 본 내 신세. 두 명의 이름을 하나로 보아 3등을 준 것이면, 난, 테디베어 2개 요구할 권리 정도는 있을 테지. 그래서 테디 베어 2개를 받아왔다. ^^

예상대로 아이들은 무척 좋아했다.

스님의 누더기 두루마기 입은 테디베어를 보고 하나라도 배우는 게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