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이기적 운전면허 문제은행 1.2종 공통 - 최신 개정 반영 + 정답만 색칠 + 이 책에서 100% 똑같이 출제
도로교통공단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곧 베스트 드라이버! [2021 이기적 운전면허 문제은행 1,2종 공통]

 


#이기적 #영진닷컴 #운전면허문제은행

 

지난날, 1종 보통을 따려고 학원등록 했고 기능시험을 쳤으나 계속 미끄러져서 포기한 바 있다. 이상하게도 시험 치려고 하면 일이 생겨 연습한 바로 다음 이어서 학원에서 시험을 치지 못하는 거였다. 그렇게 한 두 달이 지나니 운전하는 감을 다 까먹어 버렸다. 학원 아닌 시험장에서 시험을 치려니 모든 게 낯설고 비도 오고 해서 경사면에서부터 주루룩 미끄러졌었다. 아. 떠올리기 싫은 기억이여~

이번에는 1종 보통 아닌 2종 보통 면허를 따기로 했다. 적어도 처음부터 미끄러져 떨어지는 일은 없도록!!

운전면허의 첫 관문이 바로 운전면허 필기시험, 즉 학과시험이다. 단번에 붙으려고 교재를 골랐다.

[2021 이기적 운전면허 문제은행 1,2종 공통]

이 책에서 100% 출제 된다고 한다. 2021년 개정 문제도 100% 반영되어 있다고 해서 안심이었다. 토씨 하나까지 똑같이 출제된다고 하니 열공 하겠다!는 마음이 불끈 일어난다. B4 사이즈의 콤팩트한 사이즈라 휴대하기 편하고 정답만 색칠되어 있어 한눈에 쏙쏙 들어온다.

첫 장을 펼쳐보면~~ 

 

 

책 날개로 도로안내표지의 종류, 교통안전표지 일람표  그림으로 안내되어 있다. 이거 무척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총 7PART로 구성된 이 책은 PART1에서 면허 준비를 하도록 도와주고 PART2에서 도로교통법 사용 용어 익히기를 도와준다.

면허취득절차가 어떻게 되는고 하니, 응시구비서류를 준비해두고 응시 전 교통안전교육을 받는다.  면허시험장 내 교통안전교육장에서 1시간 시청각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한다. 적성검사 혹은 신체검사에서 시력, 색맹, 청력, 신체상태를 점검받고 응시원서 접수, PC학과시험을 치르면 된다. 1종은 70점 이상 합격, 2종은 60점 이상 합격이다. 기능시험, 도로주행시험을 거쳐 운전면허를 받으면 끝!

PART3부터 문제가 시작되는데 문장형은 다음과 같다.


4지 택1, 혹은 택2의 문제들이다. 문제와 함께 해설이 되어 있어 한 번에 공부를 끝낼 수 있다.


사진형 문제 역시 4지 택1, 혹은 택2의 문제들이다.

PART5는 일러스트형, PART6은 안전표지형, PART7은 동영상형이다.

 

동영상형 문제는 총 35문항의 영상이 제공된다.

동영상 다운로드 받아도 되고 간편한 QR코드를 스캔해서 봐도 된다.

요즘에는 앱으로 학과시험 공부를 하기도 한다는데, 그래도 약간 옛날사람에 해당하는 나는 역시나 책이 편하다. 길고 큰 판형으로 시험지 넘기듯이 넘기는 책으로 공부했던 옛날에 비하면 지금은 너무나 간편해졌다.

 

학과시험을 쉽게 넘기고 나면 기능부터 도로주행까지도 한 번에 합격할 수 있기를.

[2021 이기적 운전면허 문제은행 1,2종 공통] 부담없이 가볍게 공부할 수 있게 도와준 책이라 너무 고맙다.

나도 곧 베스트 드라이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