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제목도 책표지도 너무 예뻐서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다.
일러스트 정아님은 지난해 [당신의 빨간고래는 안녕한가요?]를 통해서 친숙해진 작가이기도 하다.  그녀의 감성적인 그림, 글에 반해서 주변지인들에게 '빨간책'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선물하기도 했던 책이었다.
그런 그녀와 여행과 글에 대한 필력이 남다르신 명로진 작가와의 만남은 '연애'라는 주제가 아니었어도 기대해 볼만한 책이 아닐까?
여행, 사랑, 연인, 일러스트 등이 만나 한 권의 책으로...

 

방송작가들의 에세이가 더 많은 공감을 갖게 하는건..
일상 가까이 방송으로 접하면서 글을 쓰는 이들이기 때문일까?
그동안 만나왔던 방송작가들의 개인적으로 내게 기본이상은 되었던 책인것 같다.
책 제목부터가 마음을 이끄는 <집나간 마음을 찾습니다.>  제목만으로도 공감가는건 어쩔것인가... - -'' 
 


 

 글을 매일 읽고, 매일 쓰신다는 김연수 작가..
아직 김연수 작가의 글을 읽어보지 못했기에 그의 작품이 더욱 궁금해진다.
매일 읽고는 있지만.. 매일 글쓰기는 실천을 못하고있는데..
어떤 감성들을 만날 수 있을지 기대되는 책이기도 하다..^^ 
 

알라딘 신간 평가단 활동을 하게 되면서..

새로 시작하는 달마다  해당 활동 분야의 추천도서라는 활동을 해보게 되었다.

처음엔 귀찮기도 하고, 그냥 보내주시는 책 읽고 리뷰 써도 될텐데 라는 생각도 했는데..

공통 관심분야에서 함께 활동하시는 리뷰어들이 추천한 책들을 수렴해서..

알라딘에서 그 내용들을 추려 선정한 2권의 책을 선정해서 함께 읽고 리뷰 쓰는 과정들이

이제야 익숙해지고 즐기게 되는 것 같다.

 

2011년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는 날이라 그런가?

올 해도 많은 책들이 출간 될 것이고~

많은 독자들과 만날 것이고~

그 중에서도 편독이 심한 나는 읽고 싶은 책들만 골라 읽겠지만..

올 해는 더 많은 좋은 책들을 만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고..

또~ 책 욕심도 줄여서 깊이있는 책읽기를 해보자는 다짐도 해보게 된다. ^^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아빠소 2011-01-05 17: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까망머리앤님 반갑습니다~ 에세이에서 활동하는 서평단 아빠소입니다 ^^
저 역시 처음에는 귀찮은 마음이 앞섰는데 지금은 내가 추천한 책에서 몇권이 선정될까~
하는 기대감에 즐거운 마음이랍니다.
다름이아니라...1월에 추천하는 도서는 전달에 출간된 책들중에서 고르는거랍니다.
페이퍼 공지나갈때 자세히 보시면 언급이 되어있구요. 이번에 추천해주신 책 세권중에
두권이 2011년 1월 신간이네요. 요 책들은 대상에서 제외된답니다. 그냥 넘어가려다
모르고계신듯해서 살짝 알려드려요~ 제가 너무 오지랖이 넓은건가요? ^^;;

까망머리앤 2011-01-05 21:10   좋아요 0 | URL
*^^*
아빠소님 반갑습니다~~~
1월이 되자마자 작성해놓고 글이 뜨자마자 올린거라..
날짜가 크게 걸릴까 싶어서 그냥 올렸습니다~ ^^
알라딘 지기님께도 문의글을 보냈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

향기로운이끼 2011-01-07 21: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요맘때쯤 되면 어떤 책들을 올리셨나 궁금해서 들리게 되네요.

까망앤 2011-01-07 21:37   좋아요 0 | 수정 | 삭제 | URL
감사합니다~~ *^^*
이달에 추천한 책들도 기대되는 책이라~
저도 어떤 책을 읽게될지 궁금해지네요~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