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음악출처: 쭈니(jooney92)님의 시간과 함께 쌓여가는 생각들.블로그에서>

http://blog.naver.com/jooney92/20001512699




올해 스물세살의 조시 그로반(josh groban)이라는 이름을 혹시 들은 적이 있을까?

 

어쩌면 그의 이름을 들었지만 기억 속에서 멀어졌든지, 알고있기는 했지만 크게 주목하지 않았던지 둘 중 하나일 것이다. 그의 나이 17세였던 시절에 이미 팝계 최고의 여성 보컬리스트라는 평가를 받는 셀린 디옹(celine dion)이 오스카 시상식에서 영화'Quest for camelot'의 사운드트랙 수록곡 The prayer를 부를 때 바로 그옆에서 듀엣으로 노래를 불렀다는 사실.  그리고 이 노래는 지난해에 발표해 국내에도 소개된 10대 기대주 샬롯 처치(charlott church)의 데뷔 앨범 ENCHANTMENT의 마지막 트랙에 수록되어 있었는데, 여기에도 조시그로반의 이름이 확실히 적혀 있었다.

아마 오래전의 일이라 기억하지 못한다고 해도 크게 실망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미국출신의 조시 그로반의 데뷔앨범이 곧 국내에도 상륙할 예정이니까, 조시 그로반은 안드레아 보첼리 만큼 청아 하면서도 정감이 있으면서도 힘있는 보컬을 소유하고 있어 이미 더구나 한번 손길을 보내기만 하면 세계적인 뮤지션의 지위에 오르게 만드는 마법을 소유한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데이빗포스터(David foster)의 애정을 한껏 받고 있어, 성공을 이미 보장받은 상태다. 캘리포니아 주지사 취임식에서 노래를 부를 인물을 찾던 데이빗 포스터와 연결이 된 조시 그로반은 성곡적으로 그 행사를 치러내면서 데이빗 포스터의 총애를 받기 시작했다. 그러나 카네기멜론의 연극영화과(musical theater department)에 입학한 그는 데이빗 포스터와 작업을  할 것인가 학업을 계속할 것인가 사이에서 갈등하다 결국 자신과 계약하고 싶어했던 메이저 레이블 워너 브러더스가 커다란 관심을 표명하면서 결국 워너와 계약하면서 정식으로 음악의 길에 들어서게 되었다.

 

데이빗 포스터는 조시 그로반이 가진 재능을 진작부터 알아보았고, 조시그로반의 데뷔 앨범을 자신의 레이블 143 Records에서 발표하게 했다. 안드레아 보첼리와 사라 브라이트만이 듀엣으로 Time to say goodbye를 불러 세계적으로 놀라운 반응을 얻었던 것처럼, 조시 그로반 역시 어린나이에 놀라운 재능을 발휘하고 있는 샬롯 처치와 함께 The prayer를 불러 마치 안드레아 보첼리/사라 브라이트만의 틴에이저 버전처럼 인식되었다. 이미 여러 행사를 통해 팝계의 거물들과 자리를 함께 한 조시그로반은 이미 차세대 안드레아 보첼리의 자리를 예약해놓았을 뿐만 아니라 클래시컬한 감각은 물론이고 팝적인 감각도 탁월해 크로스오버계의 거물 자리에 올라서는 것은 시간문제일 것 같다. 아직도 어린 나이지만 그의 아름다운 목소리에서 어떤 편안함이 느껴지지 않는가.

( 글의 출처: http://home.megapass.co.kr/~roki83/ 조쉬 글로반(josh groban의 한국 팬페이지)

 

Through the darkness
I can see your light
And you will always shine
And I can feel your heart in mine
Your face I've memorized
I idolize just you

어둠을 통해
나는 당신의 빛을 볼수 있어요
그리고 당신은 항상 빛나겠죠
그리고 나는 당신의 마음을 느낄수 있겠죠
당신의 얼굴을 기억해요
나는 당신을 맹목적으로 사랑해요


I look up to
Everything you are
In my eyes you do no wrong
I've loved you for so long
And after all is said and done
You're still you
After all
You're still you

나는 당신의 모든것을 존경해요
내 눈에서 당신은 옳게만 보여요
나는 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해왔어요
그리고 이 말이 끝난 후에도
당신은 여전히 당신이에요
이후에도
당신은 여전히 당신이에요

You walk past me
I can feel your pain
Time changes everything
One truth always stays the same
You're still you
After all
You're still you


당신은 날 지나 걸었죠
나는 당신의 고통을 느낄수있어요
시간은 모든걸 변화시켜요
하지만 하나의 진실은 언제나 같아요
당신은 여전히 당신이에요
이후에도
당신은 여전히 당신이에요

I look up to
Everything you are
In my eyes you do no wrong
And I believe in you
Although you never asked me to
I will remember you
And what life put you through

나는 당신의 모든것을 존경해요
내 눈에서 당신은 옳게만 보여요
나는 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해왔어요
그리고 난 당신을 믿어요
당신이 나에게 묻지는 않았지만
나는 당신을 기억해요
그리고 당신을 통해 삶을 배웠어요


And in this cruel and lonely world
I found one love
You're still you
After all
You're still you

그리고 이 잔인하고 외로운 세상에서
나는 하나의 사랑을 찾았어요
당신은 여전히 당신이에요
이후에도
당신은 여전히 당신이에요

<가사 출처: http://www.mpckorea.co.kr/rsd/board/rfree0001536.htm>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