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정말 알아야 할 우리 옛이야기 백가지 1
이우정 그림, 서정오 글 / 현암사 / 199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언제부터인가 옛날 이야기 해달라는 아이들땜에 미칠 지경이다.
자려고 누우면 그놈의 옛날 이야기 타령으로 보채기 일쑤...
어떤 날은 알고있는 얘기들 - 가장 유명한 흥부전, 신데렐라 이런것들-로 때우지만 곧 그 소재가 바닥나는 것은 정말 내 한계다.
어릴때 이것 저것 옛날 이야기들을 꽤 많이 읽었던 것 같은데 그 기억이라는 것이 머리 잘리고 꼬리 잘리고 몸통도 희미한 것들이니 얘기가 될리가 있나?
생각나는 대로 대충 해주다 보면 어느새 얘기는 삼천포로 쭈욱 빠져서(앗 삼천포분들 기분나쁘다고 이 표현 요즘은 안쓴다던데... 그런 대신할 표현은 어떤게 있을까???? ㅠ.ㅠ) 원래 이야기와는 전혀 다른 이야기가 되어버린다.
그렇게 얼렁뚱땅 지어내는 것도 하루 이틀이지 정말 이건 못할 짓이야!!

그런 나의 고민을 확 풀어주는 책이 있으니 바로 요것.
이 책을 산건 아주 오래되었는데 솔직히 어른인 내게는 별로 재미가 없어서 한구석에 콕 박아뒀던 책을 먼지털고 광내며 다시 꺼내 든것이다.
다시 여기 저기 훑어보면서 읽어봤지만 솔직히 여전히 내게는 재미없는 얘기가 참 많다.
어떤건 지나치게 교훈적이기도 하고....

그런데 자기 전에 한편정도 여기 얘기를 미리 읽고(한 편읽는데 5분이면 충분하다)
잠자리에서 얘기를 해주는데 나는 솔직히 별 재미가 없는데 아이들은 깔깔거리고 넘어간다.
아! 역시 옛날 얘기는 아이들용이야...
아이들은 들었던 얘기 또 들어도 좋아하니 하루에 한편씩 들려준다 해도 리바이벌 몇번하면 한 권가지고 일년도 넘게 우려먹겠구만.... ㅎㅎ

아 참 2권도 있다네... 애들 다 클때까지 우려먹어도 되겠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