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오늘도 유럽 출장간다 - 글로벌 마켓을 누비는 해외영업 실전 매뉴얼
성수선 지음 / 부키 / 2008년 2월
평점 :
품절


그녀에게서는 에너지가 넘친다.
책장을 넘기다보면 그녀가 발산하는 에너지에 같이 동화되어버리는 느낌이랄까?
살다보면 주변에서도 그렇게 열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하는 사람들을 가끔 만난다.
그런데 그게 꼭 그렇게 좋기만해보이는건 아니었다.
내가 운이 없는건지 그런 열정과 에너지에 넘치는 사람들은 차라리 저런 열정이라도 없었으면 사람이 좀 더 낫지 않았을가 싶은 경우를 오히려 많이 봤었다.
결국 문제는 어떤 열정이고 어떤 에너지냐 하는 것이다.

이 책은 굳이 분류를 하자면 비즈니스계열이나 자기계발쯤 되겠다.
일단 기본 컨셉이 저자의 해외영업실전경험속에서 나온 노하우를 풀어놓은 것이니....
하지만 나의 경우 이 책이 일반 에세이로 분류돼도 괜찮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녀의 노하우들속에서 내가 느낀 것은 사람의 향기였기 때문이다.
그녀의 영업전략을 한마디로 정리한다면?
그런 사람에 대한 배려와 따뜻함이라고 하겠다.
해외영업에 대해서 문외한인 나같은 사람에게는 해외영업 하면 딱 떠오르는 첫 이미지가 약육강식의 치열함 뭐 그런 것이다. ^^;;(이건 정말 몰라서 하는 소리다.)
그런데 그녀의 이야기들을 보면 그 세계도 역시 사람이 사는 세계고 사람이 하는 일이다라는 것이 먼저 눈에 들어온다.
그녀는 단기간에 뭔가를 이루어야겠다는 강박보다는 영업을 위해 만나는 바이어같은 사람에게 단순한 영업상대가 아니라 상대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먼저 가질 것을 얘기한다.
그리고 마음뿐이 아니라 그것을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는 것이다.
난 어떤 일을 하든 사람에 대한 배려를 먼저 가지고 있는 이가 좋다.
그래서 그녀의 책이 내가 전혀 관심없는 분야임에도 불구하고 좋아졌나보다.

배려할줄 아는 열정 - 그녀의 열정이 아름답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