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내맘대로 좋은책 - 책의날 특집 이벤트

1.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깔끔하게 한 줄이면 더 좋고, 길게는 두 줄 정도까지요.
  - 책만 보고 서재놀이만 하고 살고싶어......누가 밥먹여주면 참 좋겠다고 늘 생각하는 사람. ㅎㅎ


2. 일 년에 몇 권 정도 책을 읽으세요?
   - 100권 내외


3. 지금까지 읽은 책 중에서 (어떤 의미에서건) 가장 충격적이었던 책은?
  - 여태까지 살면서로 친다면 <해방전후사의 인식>시리즈, <러시아 혁명사1-3>, 이영희 선생의 <우상과 이성>, 남들이 전태일과 황석영의 죽음을 넘어 시대의 어둠을 넘어, 고리끼의 어머니를 읽고 부르르 할때 나는 솔직히 이 책들이 더 충격적이었다. 하도 오래된 책들이니 검색도 안되네....

4. 읽는 도중 3번 이상 웃었다, 라는 책이 있습니까? 
  - 그런 책이야 많은데.... 가장 최근에 그렇게 낄낄거리며 웃은 책은 <완득이>

 

 

 


5. 자신과 닮았다고 생각하는, 또는 닮고 싶은 책 속 인물은 누구인가요?
  - 솔직히 나 너무 상식적이고 너무 평범하다. 그러다보니 책속의 누군가가 나랑 닮은 경우는 도저희 안 떠오르는데....


6. 이 작가의 책만큼은 챙겨 읽는다, 누구일까요?
  - 전작주의하고는 별로 상관없음. 특히 문학책은 한 작가의 책을 계속 읽다보면 대부분이 싫증나던걸.... 하지만 그래도 나올때마다 꼭  챙겨읽는건 이주헌씨의 그림 이야기들.
한홍구씨나 박노자씨의 책들도 꼭 챙기지만 이건 뭐 직업상 어쩔수 없는거니 순수히 취미로 꼭 책겨읽는건 이주헌씨가 거의 유일하다고 할 수 있다.


7. 남에게 선물로 줬던 책 중 기억에 남는 것이 있나요?
  - 책을 주고 나면 잊어버리는 걸... 선물은 아이들에게 꽤 많이 했던 것 같은데 무슨 책이었는지 일일이 기억은 안남


8. 소장하고 있는 책 중 가장 고가의 책이 있다면 어떤 것일까요?
 - 포토다큐세계사 시리즈 5권 - 권당 50,000원이니 250,000원인가?

 

 

 


9. '책은 나의 oo(이)다'. oo는?
   -- 그냥 즐거움, 오락이다. 책은 책일뿐 너무 많은 의미를 부여하면 그것도 오버다.


10. 이번 달에 읽은 책 중 '내맘대로 좋은 책'은 어떤 것일까요?
  - 이상엽씨의 <레닌이 있는 풍경> 그야말로 내맘대로 좋은책이라고나 할까?
   첫사랑을 다시 만나 애잔해지는 기분이랄까? 다른 사람이 그렇게 느끼리라고는 전혀 생각지 않는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08-05-03 10: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완득이~ 처음 읽으면서 엄청 낄낄거렸는데, 두번째 읽으니 찡한게 더 맘에 당기더라고요.^^
이 책 외에는 님이 올린 책 중에 읽은게 없군요.ㅠㅠ

바람돌이 2008-05-14 23:06   좋아요 0 | URL
세상에 책이 얼마나 많은데 한권만 겹쳐도 크다는 생각이 요즘 든답니다. ㅎㅎ
완득이 리뷰 쓰야 하는데 요즘은 리뷰 쓰는게 왜 이리 귀찮을까요? 그렇다고 딱히 잘 쓰는 것도 아니면서 말입니다. ㅎㅎ

글샘 2008-05-03 10: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주헌 씨 글은 좋아하는 편입니다. ^^
아, 레닌이 있는 풍경...도 읽어보고 싶은 책이군요. (그렇지만... 그러나... 요즘은 읽어보고 싶다고 냉큼 읽을 수 없다는... 맨날 학습법 책이나 독파하는 요즘입니다. ㅠㅜ)

바람돌이 2008-05-14 23:06   좋아요 0 | URL
레닌이 있는 풍경은 사진이 주다 보니 뭐 읽는데 시간은 얼마 안걸립니다. 일로 책을 읽어야 한다는 건 별로 재미없을 듯하네요. 그것도 학습법이라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