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뱀파이어는 그녀가 정체성과 질서를 교란한다는 점에서 비체이다. 피에 대한 탐욕에 이끌려 그녀는 적절한 성적 행위의 법칙들을정착시킨 법의 명령을 존중하지 않는다. 남성 뱀파이어처럼 여성 뱀파이어 역시 산 자와 죽은 자, 인간과 동물 사이의 경계를 넘나들기 때문에아브젝션을 재현한다.
- P122

다른 말로 하자면, 어머니라는 존재를 비체적인 존재로 구성함으로써 상징계 질서는 자신의 힘과 적법성을확인받는 데 필요한 어머니와 아이 사이의 분리를 강제한다. - P136

마지막시퀀스에서 우리는 그녀가 어머니처럼 새로운 가족을 돌보는 것을 보며,
그 가족은 피젖의 연대와 카니발리즘, 죽음, 그리고 욕망으로 그녀에게유착되어 있다. 그러나 모든 뱀파이어 괴물들 중에서 레즈비언 뱀파이어를 가장 비체적인 존재로 만드는 것은 바로 성적 욕망이다.
- P142

마녀는 그녀가 가부장제 담론 안에서 상징계 질서의 무자비한 적으로 재현된다는 점에서 비체적 존재로 규정된다. 그녀는 위험하고 교활하며, 사악한 힘을 사용하여 공동체를 파괴할 수도 있다고 생각되었다.
마녀는 이성과 비이성, 상징계와 상상계 사이의 경계를 뒤흔들기 시작한다. 그녀의 사악한 힘은 여성적인 본성의 일부분으로 보여졌다. - P148

여성의 피는 따라서 초자연적 힘의 소유와 연결되고, 이 힘은역사적 신학적으로 여성을 마녀로 재현하는 것과 연관되어 왔다. - P154

의미심장하게도 캐리는 그녀가 처음 피를 흘렸을 때라야 염력의힘을 발현할 수 있었다. 즉 그녀의 피가 강력하며 마법의 힘을 지니고있다는 것이다. 궁극적으로 여성의 피는 영화에서 비체적 물질로 재현되며 캐리를 괴물로 구성하는 데 일조한다.  - P157

 여성괴물은 그녀가상징계적 질서를 위협하기 때문에 비체적인 존재로 구성된다. 여성과물은 자연적이고 동물적인 질서를 환기시키고, 모든 인간이 필수불가결하게 겪어야만 하는 출생과 삶을 지나 죽음으로 이르는 과정과의 끔찍한 연합을 통해 ‘상징계 질서의 나약함‘에 주목하도록 한다. - P161

 결론으로, 나는여성의 어머니 기능과 재생산 기능이 비체와 결부되는 것은 가부장제이데올로기의 구성물에 불과하다는 점을 다시 강조하고 싶다.  - P162

 여성은 그녀의 본질 그 자체로는전혀 비체적이지 않다. 대중적 담론에서 그녀가 괴물로 재현되는 것은공포영화의 이데올로기적 기획의 작용이다. 이 기획은 남성의 성적 타자인 여성의 차이와 그녀의 괴물 같은 본질이 별 수 없이 묶여 있다는믿음을 지속시키기 위해 디자인되었을 뿐이다.
- P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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