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애플리케이션 100 - 아이폰에 꼭 있어야 할 필수 애플리케이션 100가지
김태한 지음 / 멘토르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100 Vol.1 iPhone Application Vol.1, 2010
저자 : 김태한
출판 : 멘토르
작성 : 2010.10.20.

 

“끄응. 얄밉지만 사랑 할 수밖에 없단 말인가?”
-즉흥 감상-
 

  지난 10월 9일. 동생의 조언을 구해 아이폰4가 아닌 아이팟터치4를 입수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기기’를 접하게 되었는데요. 물론 이전에도 ‘에버런’이라는 UMPC를 이동사무실로 사용하곤 있었지만, 좀 더 휴대가 편한 기계를 손에 잡게 되어 재미에 푹 빠져있습니다. 하지만 워낙에 생소한 분야였던지라 도움이 필요했고, 그 첫 번째 손길로 만나본 책이 한 권 있었다는 것으로,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하는군요.

 

  책은 길게 늘인 아이폰과 그 화면 안에 가득 들어차있는 ‘애플리케이션’의 표지와 ‘아이폰에 꼭 있어야 할 필수 애플리케이션 100가지’라는 문장으로 저를 유혹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는 이 책이 만들어지기까지에 대한 저자의 인사인 [시작하며]로 시작의 장이 열리게 되는군요.
  그렇게 [1. 앱스토어 사용하기], [2. 아이폰으로 책 읽고 업무하고 학습하기], [3. 아이폰으로 엔터테인먼트 즐기기, [4. 아이폰으로 게임 즐기기], [5. 아이폰으로 삶의 질을 업그레이드하기], [6. 손안의 네비게이션, 아이폰으로 길 찾기], [7. 아이폰으로 음악듣기, 사진 꾸미기], [8 아이폰으로 경쟁력 높이기], [9. 아이폰으로 더불어 살기], [10. 아이폰으로 여가 즐기기]와 같은 제목들과 함께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안내가 하나 가득 펼쳐지고 있었지만…….

 

  그렇습니다. 다 좋았지만, 작지만 큰 차이가 발견되었기에 아쉬움이 생겨버렸습니다. 물론 제가 아직은 초심자이기에 활용능력이 낮다 할 수 있겠지만, 아이폰4와 아이팟터치4는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것을 확인해버리고 말았던 것인데요. 무슨 소린가하니, 영상통화를 가능하게 하는 ‘페이스타임’이 있었지만 그것의 영역적 한계를 뛰어넘었다 말하는 ‘Tango video call’은 아이폰 전용임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거기에 동생이 가진 충전기도 아이팟터치3용이라 아이팟터치4를 충전할 수 없다고는 하는 등 애플사는 좀 얄밉게 장사를 하는 기분이 없지 않았는데요. 다행이도 동생이 이런 프로그램 관련된 분야에 있다 보니 그밖에 문제점에 대해서는 나름의 해결방안을 찾아볼 수 있었으니 망정이니, 으흠. 그래도 가지고 노는 재미가 쏠쏠하니 한번 봐줄까 하는군요! 크핫핫핫핫핫핫!!

  

  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이런 스마트기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휴대폰이 통화랑 문자가 잘되고, 거기에 DMB까지 더해진다면 더 바랄게 없는데 그런 게 다 무슨 소용이냐구요? 하나의 기계는 하나의 기능에 충실해야 좋은거라구요? 네?! 고스트의 속삭임이 들리냐구요? 으흠. 글쎄요. 나름 많은 고민을 통해 아이팟터치4를 샀지만, 처음 DVD드라이브를 샀을 때 마냥 어머니께서는 꼬리를 무는 말이 많으십니다. 그렇다고 예전처럼 환불해오라고 윽박지르시진 않았지만, 쪼물딱거리는 저의 모습에 투덜거림이 멈출 날이 보이지 않는데요. 아아~ 모르겠습니다. 아들을 그렇게 잘난 사람으로 만들어놓으시고도, 니가 뭐 그리 잘났으며, 제발 좀 평범하게 살아라 하시는 모습은 여전히 적응이 힘들군요. 그래도 뭐. 오늘은 아이팟터치를 이용해 다이어트 일지(?)를 작성하는 제 모습에 별 말이 없는 것으로 보아, 좀 더 실용적으로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드려야겠습니다.

 

  아무튼, 신세계를 마주했다는 흥분과 이번에는 또 어떤 책과 안내 자료가 저를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된다는 것으로,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쳐볼까 하는데요. 차근차근 알아감에 대한 첫 번째 징검다리를 놓아주신 저자분께 소리 없는 박수를 보내보는 바입니다.

 

  덤. 저의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찾으실 수 있는 분들은, 진정한 용자입니다! 크핫핫핫핫핫핫!!
 

TEXT No. 1334

[BOOK CAFE A.ZaMoNe] 
[아.자모네] A.ZaMoNe's 무한오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