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공효진을 좋아한다.

드라마<네 멋대로 해라>때부터 좋았다.물론 그때 함께 나온 양동근,이나영도 좋아한다.

올 가을 한국영화에 작은 웃음을 던져줄 영화가 공효진의 <미쓰 홍당무>가 아닐까 싶다.

'불타는 고구마'처럼 '홍당무'는 안면홍조증이 있는 공효진의 별명이다.

공효진은 좀 스토킹한다.^^ 유부남인 고등학교 선생님을 말이다. 물론 이들은 지금 같은 학교 선생이다. 공효진은 러시아어 선생인데 학교에서 비인기교과로 몰려서 중학교 영어선생으로 강등당한다. 영어는 하나도 모르는데... 거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계 아주 예쁜 후배 교사이다. 이 백여시 같은 후배는 공효진이 짝사랑하는 선생님에게도 꼬리를 친다.

이 영화에서 공효진의 대사는 압권이다. 예쁘지 않아서 서러움 받았거나, 평범하게 생겨서 아무런 혜택도 받지 못했던 모든 여인네들의 한을 풀어준다. 

공효진의 화장대 거울에는 ' 1등을 하지 말자' 라는 구호가 붙어 있다. 왜냐구....'아유...욕심도 많으셔..세컨드면 됐지!"

"달나라에 두번 째로 발을 디딘 사람이 누구인지 아셔? 남극점에 두 번째로 도착한 사람이 누군지 아셔?....동계올림픽 &*$$&$%^%^$ 에서 2등한 사람이 누군지 아셔? " ...." 그봐..1등만 기억하는거야... 천박하게 스리..." 

영화는 신인 이경미 감독이 만들었다. 공효진이 평범한 여인네들의 억울함을 토로하는 사자후를 내뱉고 감독과 둘이 훌쩍이는 장면이 인상적이었다.

이경미감독은 박찬욱감독의 연출부시절부터 빛을 발휘했다고 한다. 그래서 그녀의 데뷔작의 제작을 박찬욱감독이 맡았다. 또 카메오로 잠깐 출연하기도 한다. 봉준호도 출연한다.

내가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가...예쁘게 생긴 여자 후배에게 "야..넌 저런 설움 안당하고 살았잖아. 친구랑 둘이 다니면 남자들이 다 너만 쳐다보지? 남자들이 너한테 다 잘해주지? 그러니까 저 심정을 모를꺼야." 했더니....와우...사회밥 좀 먹었다고 반론이..." 선배님도 그런 대접 안받아봐서 모르잖아요." 그런다..... 이게 기분 좋기도 하면서 또 '어..이게 아닌데' 하는 마음도 들고 그랬다. 그래서 기껏 내가 한 말이 "야...너도 이제 사회생활 좀 했구나."였다. 바보같은 질문하면 이렇게 '어'될 수도 있다.ㅋㅋㅋ

 

 


댓글(6)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웽스북스 2008-10-05 14: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완전 기대중인 영화. 포스터를 보면서, 아, 저 영화는 꼭 볼테다! 다짐했던. ㅎㅎ
저도 공효진 너무 좋아해요 ^_^ 작년에 '고맙습니다' 보면서 더욱 급 사랑 모드.

드팀전 2008-10-06 09:46   좋아요 0 | URL
부산영화제에 공효진이 왔던데...

니나 2008-10-05 16: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하, 네 멋대로 해라에서 (예쁜?ㅋ)이나영한테 "너 같은 년들은 믿음이란 걸 몰라" 라고 지랄하던 공효진을 잊을수가 없지요-

드팀전 2008-10-06 09:51   좋아요 0 | URL
^^ "이쁜 것들 다 묻어버리고 싶어." 영화 카피잖아요.
그런데 이것과 관련해서 글을 하나 쓰고 싶다는 생각이 불현듯 들기도 합니다.
'이쁜 것들에 관한 이데올로기...ㅋㅋㅋ'
영화는 단지 예쁘다/안예쁘다의 문제를 이야기하는 것 같진 않구요.외모지상주의와 1등주의가 결합된 현재의 문화에 대해 말하고 싶어하는 것 같습니다.

전 사실 그 안에 들어있는 '가부장적인 남성주의'가 핵심으로 보입니다.
예쁜 여자들도 결국 그 안에서 성공하기 위해 자신의 외모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구요...실제 실력이 있음에도 실력보다 외모같은 것으로 자신의 능력이 폄하되는 경우도 있구요.예를 들어 예쁜 여자가 일을 잘하면...'그녀의 능력'보다 '그녀의 외모'때문이라고 생각하지요. ^^

하루(春) 2008-10-06 04: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영화랑 전도연, 하정우 나오는 영화 보고 싶은데... 하긴 '놈놈놈'도 사운드트랙만 갖고 있고 영화는 언제 볼지 기약이 없기는 매한가지군요. ^^;;

드팀전 2008-10-06 09:52   좋아요 0 | URL
dvd가 있잖아요.^^ 요즘은 극장에서 내리면 한 달 안에 나오기도 하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