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한번 거 하다.

웃자는 소린데...2007년 버전까지 나왔으면

'놈현'도 여기 들어갈 뻔했나 ?ㅋㅋㅋ

유럽 역사니까 들어가진 못했겠구나.

책이 너무 두꺼워....

웃자는 소린데...MB보다 조금 더 왼쪽에 있는 손학굴 선생의 과거 열린우리당 잔당과 그 외..도 역시 '좌파'인가?

이건 가끔 많이 듣고 많이 공격당하기도 해서 하는 질문인데 .."내가 너보다 왼쪽에 있으면 나는 '좌파'니?"

상대적인 개념도 있으니까 완전히 틀렸다고 할 수는 없지만...그럼 '놈현'은 좌파 맞네.손학규도 '좌파'고 ...아 이회창은 MB를 '좌파'라고 하지 않을까...??

그러니까...언제였는지 당신은 기억하지 못하겠지만.. 저런 것에 대한 개념 규정도 일탈해 놓고 자기보다 왼쪽이면 좌파라고 -당신은 그렇게 말하지 않았지만-이미 그런 의식에 별 문제점을 느끼지 못하고 있어 보이긴 했지.어쨋거나 그랫다면 이제 당신은 사과할때가 되었지? 

나도 안다.

당신이 MB보다는 좌파인거...손학규보다도 ..당신은 노무현을 사랑했고 노무현이 좌표의 0점이었으니까...거기서 왼쪽이면 다 좌파지...아니 왼쪽이 아니어도 성찰적 문제제기도 왼쪽으로 치지.

그렇다면 갑자기 궁금증이 생긴다.지금 분당한다 만다는 민노당의 자주파와 평등파는 누가 더 좌파냐?(그걸 가려달라는게 아니라는 걸 알지? 그리고 그게 뭐가 그리 중요하나..)

그랬잖아...MB도 이회창보다 좌파일지도 모른다고.

차라리 넘버링을 하지 -1번 좌파,-294번 좌파,+18번 우파...+309번 우파....숫자가 너무 작지.국민을 규모로 해야하니까... + 1,993.987번 우파.......

헤이,....무슨 골프치냐? 

네..타이거 우즈 -12타로 경기 마칩니다.네 ...최경주 선수 8번 홀에서 +2를 하는군요..('더블 보기'라고 하지) ..

퓨잇...당신은 내가 왜 그렇게 화냈는지 아직도 이해가 안가지? 그리고 아직까지 당신의 그 상식으로도 무식할 수 있는 말을 여전히 기억하고 있다는것. (이말은 진중권 패러디랍니다.영어로도 무식할 수 있다는...인수위 영어교육에 대한 딴지....그러니까 영어잘하는 애보고 '야..재 똑똑하네'라고 별 생각없이 말하지 말라는거지.정 칭찬하고 싶으면 '야..제 영어잘하네'로 정확히 말하라구)

 

 


댓글(8)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바람돌이 2008-02-02 02: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거 읽으려면 거의 도닦는 기분으로 한 며칠 좌정해야 할듯.... 페이지의 압박이 장난이 아닙니다. ^^

드팀전 2008-02-04 00:42   좋아요 0 | URL
그러게요...기회닿으면 보겠지요.^^

marr 2008-02-02 13: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반정부당치고, 정권을 잡고 있는 자신의 적들로부터 공산당이라는 비난을 받지 않은 경우가 어디 있는가? 또 반정부당치고, 더 진보적인 반정부당이나 반동적인 적들에 대해 거꾸로 공산주의라고 낙인찍으며 비난한지 않는 경우가 어디 있는가?"
150년도 더 전에 맑스와 엥겔스가 한 말인데, 요즘 한국 정치는 자신의 반대파는 무조건 좌파라는 딱지를 붙이는 나쁜 버릇이 있잖습니까? 그런데, 너무 어이없는 경우는 교수들조차 그걸 따라한다는 겁니다. 대선 때인가요, 이회창 진영에서 이명박이도 노무현과 같은 좌파다, 이렇게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드팀전 2008-02-04 00:48   좋아요 0 | URL
정치인들을 비난하면서 그들이 만든 담론을 또 그대로 답습해요...
'좌파'인지 '쪽파'..어떤 지 별 생각해보지도 않고 자기의 정치적 신념(?)보다 급진적이면 '좌파'라고 하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제 개인적으로 알라딘에서도 여러번 겪었지요.
오히려 당신의 기준에서 좌파말고 다른 분석을 해주었다면 수긍하거나 부정하거나 그랫을텐데...대개는 전자가 많았습니다.그 결론에 의하면 그들은 모두 이회창의 좌파였고 저는 그들의 좌파였다는 결론...결국 그런 논리잣대라면 가장 좌파는 '극좌모험주의자'들이거나 '공상적 좌파'들이 될 수 밖에 없겠지요.거의 종교 수준으로 '민중 혁명을 믿습니다'만 외치는..

글샘 2008-02-02 21: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한국이란 나라에서 '오른쪽'만 '옳은 쪽'이고 '왼쪽'은 '나쁜 쪽'이란 의미가 해방이후 명확하게 먹혀들고 있죠.
무조건 좌익이라면 나쁜넘이란 소리죠. ㅎㅎ
노무현이 좌익이라면, 그건 나쁜넘이란 욕설일 따름이라 생각해요.
이명박도 좌익이죠. 나쁜넘이니깐.
근데, 그 나쁜넘이란 판결을 내리는 넘들은 또 '금권을 가진자'이기때문에, 이명박은 나쁜넘의 혐의를 벗을 수 있죠. 금과권을 가진자이니깐.
엠비나 창은 모두 나쁜넘이 될 수 없겠죠? 가진자들이니깐.
한국의 좌익을 영어의 Left와 동의어로 보면 오산이 아닐까요???

드팀전 2008-02-04 00:58   좋아요 0 | URL
한국의 특수성을 이야기하면 끝도 없겠지만...개념들에 특수성만 이야기하면서 '한국이라서 어쩔수 없다.'라고도 할 수만은 없는 노릇입니다.물론 좌익과 우익은 시대와 역사에 따라 상대주의적인 가치이기도 합니다.그러나 여기서 말하고 있는,그리고 글샘님도 비판하고 계신 보수당이 노무현을 공격하기 위해쓰는 '좌파'라는 말은 단순히 미움을 상징하는 기표 이상입니다.

'한국의 좌익을 영어의 레프트와 같다고 볼 수 없다'라는 말은 다른 말로 하면 '한국의 좌익'을 한국전쟁 이후 남한내에서 활동 공간이 없었던 사회주의자들이나 공산주의자들은 제외하고 자유주의 그룹내에서의 구분만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글샘님의 논리에 스스로 발목을 묶을 수도 있습니다.한국의 특수성이 보편성을 압도해버리면서 결국 이 말은 노무현을 좌파라고 해도 별로 그를될 것이 없다는 결론으로 나갈 수 있는 논리입니다.자유주의 그룹 내에서 노무현은 좌파로 볼 수도 있다는 뜻이됩니다.

비로그인 2008-02-03 12: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한국에선 왼손잡이도 이상한걸로 보잖아 ㅋㅋㅋㅋㅋ 초딩때 진짜 괴로웠다는..선생놈이 왼손으로 쓰지마래..집에서는 밥 먹는건 오른손으로 하래..ㅋㅋ 그 덕(?)에 밥 먹고 필기하는 것 빼고 모두 왼손잡이지 ㅋㅋㅋㅋ 남들 없는 곳에선 왼손을 쓰는 조금은 비겁한 놈이라고나 할까..-_-;; 그때 차라리 자퇴를 할지언정 절대 바꿀 수 없다고 말했으면 어땟을까.. 한번 생각해 본다....가출을 할지언정 절대 바꿀 수 없다고 했으면 어땟을까....물론 그랬음 지금과 같이 양손잡이로 가는건 없었겠지만..ㅎㅎㅎㅎ

드팀전 2008-02-04 01:05   좋아요 0 | URL
312님...우선 반갑다는 인사는 해야겠지요.
그런데 마치 님의 글을 보고 있으면 312님과 제가 무슨 가까운 친구처럼 비춰지기도 하겠습니다.제가 아는 분인가요? 다른 말로 하면 제 선배이거나 제 친구쯤 되시냐는 말씀입니다.만약 제가 잘 아는 친구라면-아닐 수도 있습니다-제가 이렇게 말해도 괜찮겠지요."야..온라인에서는 존댓말써라..응.특히 알라딘에는 점잖은분들이 많으니까..그리고 전화해"
만약 제 친구가 아니라면 ...다른 분들이 제 친구로 오해하지 않게 서로 경어를 써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