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라기 공원. 흥행대박. 역시 스티븐 스필버그다 라는 말이 나올만한 수작. 스티븐 스필버그는 참 대단하다. 그는 영화감독을 시작한 이래로 1-2년에 한번씩 영화를 발표하곤 했고, 그가 낸 영화들은 대부분 재밌고 상업적으로 성공했으며, 작품성도 인정받아 유명 영화제에서 상탄 작품들도 헤아릴 수가 없다. 영화를 매년 그렇게 내는 것도 신기한 일이지만 내는 영화마다 대박행진을 거듭하는 것도 또 대단해 보인다. 
 
  어떻게든 이미 지구상에서 사라져버린 공룡을 부활시킨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은 마치 공룡이 살아있는 듯한 느낌을 스크린 속에서 전해준다. 영화 촬영 당시 배우들은 아무것도 없는 허허벌판에서 마치 무서운 공룡이 쫓아오는 양 연기를 해야했을텐데 그런 것 생각하면 정말 배우들은 대단하지 싶다.

  화석이 되어버린 모기에게서 오래전에 빨아먹었던 공룡피를 뽑아내고, DNA를 추출, 공룡을 부활시켰다. 어느 외딴 섬에 쥬라기 공원이라 이름붙이고 각종 공룡들을 다 들여놨는데, 사납고 빠른 랩터는 단 세마리 뿐. 게다가 공룡들은 모두 암컷만 들여놨다. 하지만 자연의 이치가 그렇지 않은 것을. 인위적으로 조작되어 태어난 공룡들은 변이를 일으키고 자생적으로 알을 낳았다. 인공 공룡뿐 아니라 야생 공룡까지도 함께 쥬라기 공원 내에 번식하고 있는 것이다.



* 전기철조망을 뚫고 나온 공룡의 침입으로 위험에 처한 사람들. 견학용 차는 이미 뒤집혔다.

  시스템이상으로 공원의 경계에 설치된 철조망에 전기가 끊기고 공룡이 밖으로 뛰쳐나왔다. 견학 중이던 박사 일행과 할애비의 손녀, 손자 그리고 변호사. 이들은 위기에 처했다. 차는 곤두박질치고 가까스로 살아남은 박사와 손자, 손녀일행. 그리고 또 다른 쪽으로 흩어진 나머지 사람들. 공원을 조성해 사람들에게 보여주려고 했던 할애비의 계획은 위험천만한 공룡들이 풀려남으로써 무산되었다. 자연은 자연상태 그대로 놔둬야지 인위적으로 조작해서는 안된다는 교훈을 남기며.

  공룡의 멸종에 관해서는 여러가지 학설이 대두되지만 가장 주목받는 것은 빙하기 때문이라 배웠다. 고딩때 교과서에서. 다른 이유가 있을런지 모르지만 이유야 어찌되었건 이미 공룡은 자연에서 버림받아 멸종되었고, 시간은 흘러흘러 이제 지구의 주인은 인간이 되었다. 과거의 지구의 정복자 공룡과 지금의 지구의 정복자 인간의 공존. 과연 가능할 것인가? 과학 기술 문명의 급속한 발달로 인간복제니, 유전자 복제니 하는 말들이 나오고 있다. 우리나라의 황우석 박사는 줄기세포배양연구에 성공하였고, 관련 학과에 몸담고 있는 친구의 말로는 인간복제는 이론상 불가능하다 하지만 - 자세한 이유는 모르겠고 - 암 것도 모르는 나는 그래도 인간 복제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죽은 자를 부활시켜 살려낸다면 또 어떤 일이 벌어질지.

  결국 <쥬라기 공원>의 교훈은 자연은 자연 그대로 냅둬라. 이 말씀.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아르미안 2005-09-17 19: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 죽은자의 부활도 부활이지만.. 최근에 로빈쿡이 쓴 <발작>에 보면 예수의 DNA와 결합하려는 시도가 나오죠.. 아무튼 요즘은 별의 별 일이 다 생긴다니까요.. 하하하.

2005-09-17 20:2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