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의사의 백신영어>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뉴욕의사의 백신 영어 - 내 생애 마지막 영어 공부법
고수민 지음 / 은행나무 / 2009년 9월
평점 :
품절


윽, 이 책을 통해 자기의 필요에 맞게, 원하는 책을 읽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 재미있어 보이는 표지와 흥미로울 법한 내용에도 불구하고, 이 책이 전혀 끌리지 않았다. 영어를 잘하는 편은 아니었지만, 외국 생활을 했던 통에, 영어공부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있지 않았기 때문이다. 또한 공부를 한다면 그냥 머리박고 해라!! 이런 식으로 공부를 해왔기에 이러한 ~~ 방법론에 대해 큰 기대를 걸지 않고 있었다. 그래도 나름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의사니 '고급'영어 습득에 대한 팁도 있고, 다른 외국어를 습득하기 위한 방법과도 큰 차이가 없지 않을까 싶어 책을 펼쳤다.  

'내 생애 마지막 영어 공부법'이라는 부제를 단 이 책은 저자가 그동안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모아두었던 여러가지 영어 공부법 팁을 책 한권으로 풀어낸 책이다. 영어를 잘 한다는 것이 과연 무슨 뜻인지부터, 토플, 토익 고득점자가 영어를 못하는 이유, 듣기, 말하기, 쓰기 모든 방면에서 영어를 습득하기 위해 해야하는 노력 등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내었다. 실제 자신의 필요에 의해 영어를 습득했기에 남다른 경험담도 흥미로웠다.  

만약, 영어 공부를 해야겠다는 의지에 불타오르고 있다면 이 책은 제법 훌륭한 가이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영어공부에 대한 커다란 방향제시부터 구체적인 영어 습득법까지 하나 하나 잘 설명을 해준다. 또한 블로그를 통해 이 책의 독자층이라고 할만한 사람들과의 의사소통을 통해서인지 사람들이 궁금해할만한 것들을 잘 집어내었다.  

이 책을 통해 영어 공부 자체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의 공부 방법 혹은 공부 방향은 잡아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나에게 필요성이 아무래도 떨어졌기에 조금 지루하게 읽어내려갔지만, 많은 사람들에게는 제법 도움이 될법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공부방법 등은 사람에 따라 맞는 사람이 있고, 안맞는 사람도 있을 수 있기에 적절하게 자기에게 맞추어 대응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