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담 수집가>를 리뷰해주세요
기담 수집가
오타 다다시 지음, 김해용 옮김 / 레드박스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여름이 되면 추리물이나 미스터리물이 아무래도 끌리기 마련이다. 그런 와중에 도시에서 일어나는 기담은 흥미를 끌기 부족함이 없다. 그러한 기담들을 모으는 기담수집가. 어떤 흥미로운 기담들이 담겨져 있을지, 상당히 기대가 되었다.  

 기담 수집가를 찾아오는 사람들은 각각 자신만의 독특한 경험이라고 생각되는 이야기를 들고 온다. 기담에 흥미가 있는 에비스와 그의 조수 하지메는 각각의 이야기를 듣고 자신들이 판단하기에 정말 훌륭한 기담일 경우, 얼마든지 그 대가를 치루겠다고 한다. 자기 그림자에게 공격을 받는 사람, 거울 속의 소녀와 결혼하게 되는 남자, 겨울에도 장미가 피는 기이한 장소의 이야기 등 처음 들을 때는 전래동화 같기도 한 기담을 들려준다. 그러면 에비스는 너무 어이없게도 그러한 기담들에게 감탄을 하고, 옆의 조수 하지메가 날카롭게 그 기담을 현실에서 벌어질 수 있는 이야기로 설명을 해준다.  

 기담이라하면 읽으면서 뭔가 더 오싹오싹하고 소름돋는 이야기를 생각했었는데 비교적 평이한 이야기들이 많았다. 특히 에비스의 캐릭터가 썩 매력적이지 않아서 아쉬웠다. 하지만, 이 책을 읽는 내내 회사에서 골치 아픈 일이 많아서 오히려 덜 자극적이고 이해하기 쉬웠던 이 책을 읽어내려가기가 무척 수월했다.  오히려 보통의 추리소설이었다면 이를 해결하기 위해 머리를 쓰고 오히려 더 힘들게 이 책을 읽어내려 가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다.

 여름을 맞아 기이한 이야기를 듣고 싶은데, 무서움이 많아 본격 추리나 스릴러에 도전을 못하는 사람 혹은 머리가 아파 술술 읽히는 그런 사람에게 권하고 싶다. 하지메처럼 뭐든 분석적으로 보기보다는 그저 어떤 이야기에든 에비스처럼 감탄하는 그런 독서도 좋지 않을까?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프레이야 2009-07-31 09: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이 책을 오늘에야 시작하네요.ㅜㅜ
별셋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