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추지 않는 유혹, 스페인 - 그곳에 가면 나는 자유가 된다
김지영 지음 / 넥서스BOOKS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나에게 스페인은 무척 생소한 나라였다. 한번도 가보지도 않았고, 간접적으로 접해본 적도 없었다. 내가 스페인에 대해 그나마 좀 알게 된 건 손미나씨의 [스페인, 너는 자유다]를 읽고 나서였다. 그 후에 [멈추지 않는 유혹, 스페인]을 읽게 되었다. 처음에는 스페인과 나는 안.어.울.려. 라고 생각했다. 화려한 표지만큼이나, 뭔가 예술적이고, 화려하고 정열적인 나라- 감정이 넘쳐 흐르는 나라라고 생각했다. 왠지 아무데서나 처음보는 사람이라도 오버해서 다가가고...이런 느낌이랄까? 왠지 Chic하고 쿨한 프랑스나 일본하고는 조금 다른 나라.

하지만, 이 책을 통해 나는 스페인을 좋아하게 된 것 같다. 스페인어 한마디 못하는 작가가 꿋꿋하게 자신이 좋아하는 나라를 샅샅이 뒤지고 다녀 쓴 글은 내가 좋아할만한 스페인을 많이 많이 보여주었다. 동키호테, 달리, 가우디, 피카소, 토마토 축제, 투우, 플라멩코. 이 모든 스페인은 내가 생각했던 것처럼 넘쳐 흐르지 않고 적절히 따스하고, 발랄했다. 작가는 스페인을 따스한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다. 요즘 나오는 여행책의 주인공이 작가의 행동이라 가끔 느껴지지만, 이 책의 주인공은 스페인, 그 나라였다.

그녀는 적극적으로 스페인을 알려고 노력한다. 그 덕분에 언어장벽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많은 것을 보고 우리에게 들려줄 수 있지 않았나 싶다. 유명한 피카소, 달리, 가우디는 물론, 다른 지나치기 쉬운 미술관까지. 스페인의 바르(BAR) 문화와 투우 문화의 의미까지 짚어준다. 생소하기만 했던 스페인이 어느덧 가보고 싶은 나라, 즐겨보고 싶은 문화와 분위기가 가득한 나라로 변하고 있었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 스페인은 유명한 명물과 문화에도 불구하고 나에게는 어색하고 생소한 나라였다. 하지만, 이 책은 나의 생각을 완전히 바꿔놓았다. 언어가 통하는 곳만 여행하고 싶다- 라는 생각으로 거의 생각을 못하던 새로운 나라를 알게되 기쁘다. 책을 덮으며 왠지 푹 늘어진 생활을 스페인에 가서 정열적으로 바꿔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프레이야 2007-10-26 15: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고 가요. 스페인,도 가고싶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