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오는 아프리카>를 리뷰해주세요.
눈 오는 아프리카
권리 지음 / 씨네21북스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제목조차도 허무하지만, 눈오는 아프리카는 발랄한 표지와 멋진 제목과 어울리는 여행서가 아니었다! 이건 여행, 그림, 성장 소설? 이라고 해야할까. 뭔가 생각과는 전혀 다른 내용이 펼쳐진 소설이었다.  

아버지가 죽고 난후 여행을 떠나는 유석과 쇼타. 아프리카가 들어가는 제목과는 다르게 이 책에서 그들은 참 많은 곳을 여행한다. 유명한 화가인 아버지의 그림찾기 등등 다양한 배경이 이 책 시작에서 깔리지만, 역시 이 책의 가장 큰 줄기는 둘의 성장이 아닌가 싶다. 수많은 곳을 방문하고, 천천히 진짜 인생을 살아가듯 조금씩 변해가는 그들.  

 처음 기대가 너무 컸던 탓인지, 이들의 이야기를 읽어내려가는게 만만치 않았다. 약간 산만하기도 했고, 집중이 잘 되질 않았다. 소설의 형식을 빌린 여행기. 생각보다 가볍지도, 생각의 흐름이 따라가기 쉽지도 않았던 책이었다. 아니 어쩌면 내가 바랬던 생각의 흐름보다는 각 나라와 미술에 대한 방대한 지식이 방해가 되었던 건지도 모른다. 그만큼 이 책에는 각 나라의 다양한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었고, 중간 중간 흥미로운 부분들이 많았다.   

마음에 들었던 표지처럼 중간중간 삽입된 삽화 역시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하지만, 책의 아쉬움을 메워주기엔 부족하지 않았나 싶다. 아직 작가의 다른 작품들은 만나보지 못했지만, 아직 젊은 작가인만큼, 좀 더 좋은 작품으로 만나 볼 수 있음 하는 바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