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at Seal of Queen Anne 1865 By John Cassell - Public Domain, 위키미디어 커먼즈


영국 앤 여왕이 A.N.N.E.다. '빨강머리 앤 일러스트 에디션'(루시 모드 몽고메리 지음, 박산호 옮김)의 '3 경악한 마릴라 커스버트'로부터 가져왔다. 그리고 내년 달력을 담아둔다.



"그렇게 부른다고 뭐가 달라지니?" 마릴라는 찻주전자를 집어 들면서 또다시 어색한 미소를 지으며 물었다.

"어머나, 아주 많이 다르죠. 보기도 훨씬 더 좋고요. 아주머니는 이름을 부를 때 종이에 인쇄되는 것처럼 철자가 마음속에 떠오르지 않나요? 전 그래요. A-n-n은 끔찍하지만, A-n-n-e은 훨씬 더 기품 있어 보여요. 아주머니가 끝에 e가 붙은 앤으로 불러주신다면 코딜리어라고 부르시지 않아도 감수하겠어요."

"그럼 좋다, 끝에 e가 붙은 앤아, 도대체 어떻게 이런 착오가 생겼는지 말해줄 수 있겠니? 우린 스펜서 부인에게 사내아이를 하나 데려다달라고 부탁했어. 고아원에 남자아이는 하나도 없었니?"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청아 2023-12-04 14:3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늘 마침 ‘빨간머리 앤에 빙의한 김성오‘(배우)snl 쇼츠를 너튜브에서 봤던 게 떠오르네요ㅋ
책으로 읽어도 감동 만땅일 듯 합니다.>.<

서곡 2023-12-04 14:44   좋아요 1 | URL
앗 그래요? 저도 찾아봐야겠어요 ㅋㅋ 월요일 오후 잘 보내세요 미미님

서곡 2023-12-04 15:25   좋아요 1 | URL
봤어요 ㅋㅋㅋ 아 열연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