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만리 여명의 하늘 - 하 십이국기 4
오노 후유미 지음, 추지나 옮김 / 엘릭시르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왕이 된 소녀와, 스즈, 봉왕의 딸이었던 공주 쇼케이

각자의 사정이 있지만 그를 극복하고 한층 성장하는 세 명의 소녀 이야기가 흥미진진하다.

요코는 하루아침에 왕이 되었으나 정세를 전혀 모르기 때문에 제관들의 의견을 듣는 것 말고는 할 수 있는 일이 없고,
요코처럼 해객인 스즈는 자신의 처지가 불쌍하기만 한 상황이고,
쇼케이는 봉왕의 실정으로 하루아침에 일개 평민이 된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다.

미숙하던 캐릭터들이 여정 속에서 서서히 성장하고 훗날 뭔가 역할을 할 인물들로 변모하는 이야기라 흐뭇했다.

경왕으로 등극한 요코를 만나기 위해 모험을 떠나 결국 조우하는 이들의 모험담이 2권 분량인 것이 충분히 납득이 된다.

멋진 설정의 판타지라서 왜 이제야 읽고 있나 싶은 마음.:)


- "...... 나는 나라를 움직이는 것이 어떤 일인지 아직 잘 몰라. 좋은 나라를 만들고 싶을 뿐이야. 그런데 좋은 나라는 어떤 나라지?"
"골치 아픈 질문이군."
"풍요로운 나라였으면 좋겠어. 경의 백성이 굶지 않기를 바라. 하지만 풍요로우면 그것으로 된 걸까. 내가 태어난 나라는 풍족했지만 좋은 나라였냐고 물으면 그렇다고는 대답하지 못하겠어. 풍요로운 만큼 많은 일이 비틀려 있었지."
어째서 국가 구조에 좀 더 흥미를 갖지 않았을까. 솔직히 말하면 왜국의 정치 구조조차 알지 못한다.
"일국이라는 이렇게 무거운 것을 떠맡았으면서 그것을 어디에 안착시키면 좋을지 모르겠어. 이런 왕이 정말로 도움이 될까." - 63

- 쇼케이는 복잡한 심경으로 라쿠슌을 바라보았다.
"나를 안국으로 데려가도 아무도 포상을 주지 않을 거야."
"그런 게 아니야. 너, 감옥 안에서 괴로워 보였어."
"내가?"
"괴롭고 괴로워서 참지 못하는 얼굴이었어."
라쿠슌이 실눈을 지었다. "나랑 만났을 무렵 경왕도 그랬어."
"그래서 나도 주웠구나."
라쿠슌이 웃었다.
"그래서 내가 그런 인연이라고 했지?" - 38

- "나는 경의 백성 모두가 왕이 되었으면 한다."
단언하는 목소리는 명확했다.
"지위로 예의를 강요하고 타인을 짓밟는 데 익숙한 자의 말로는 쇼코의 예를 들 것도 없이 명백하겠지.. 또한 짓밟힌 것을 당연히 여기는 이들이 이르는 길 또한 명백하다. 사람은 누구의 노예도 아니다. 그러기 위해 태어난 것이 아니야. 타인의 학대에도 굴복하지 않는 마음, 재난이 닥쳐도 꺾이지 않는 마음, 부정이 있으면 시비를 밝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짐승에게 아첨하지 않는, 나는 경의 백성이 그처럼 속박당하지 않는 백성이 되기를 바란다. 자기라는 영토를 다스리는 유일무이한 군주가 되기를 바란다. 그러기 위해 먼저 타인 앞에서 의연히 고개를 드는 것부터 시작하기를 바란다. "- 387

2024. mar.

#십이국기 #바람의만리여명의하늘 #오노후유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