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의 그림자 그림자의 바다 십이국기 1
오노 후유미 지음, 추지나 옮김 / 엘릭시르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일권의 이야기가 애니메이션으로 시작했다 중도 포기한 내용이다.

순종만을 강요받으며 눈치 보는 자세로만 살아온 붉은 머리의 소녀. 

어느 날 학교로 찾아온 신비스러운 외모의 남자에 의해 이세계로 납치?를 허락?하며 시작되는 이야기.

초반의 소극적인 주인공의 모습이 딱히 매력적이지 않았기 때문에 아마 애니메이션으로의 시도는 실패했었던 게 아닌가 싶다.

요코의 고난이 어디까지 될지 모르겠는 암담한 와중에 등장한 반수 라쿠슌은 아주 매력적인 캐릭터. 게다가 귀엽.....
차별받는 반수의 삶이지만 긍정적이고 넘치는 호기심과 지적인 모습은 새로운 왕의 동행으로 아주 적절하다.
물론 안국으로의 동행은 라쿠슌의 높은 학구 욕망도 충족시키기도 하고...

다소 뒤늦게 경국의 새로운 왕이라는 사실을 알아차렸지만, 헛되지 않은 수련의 시간을 보낸 경왕의 이야기는 무척 흥미롭다.

- "참으로 고집이 세십니다."
내뱉듯이 말하고는 느닷없이 무릎을 꿇었다. 반응할 새도 주지 않고 요코의 발을 잡았다.
"어전에서 떠나지 않고, 충성을 맹세할 것을 서약한다."
빠르게 말하자마자 요코를 매섭게 쏘아보았다.
"허락한다고 하십시오."
"뭐야?"
"목숨이 아깝지 않으십니까? 허락한다고 말씀하십시오."
거친 말에 기가 죽은 요코는 저도 모르게 고개를 끄덕였다.
"허락한다......" - 36

- 날이 저무니까 검을 쥐고 일어난다. 적이 오니까 싸운다. 아침이 오니까 잠잘 곳을 찾아 잔다. 그것만이 계속된다. - 242

- "이 주변에서 반수는 나뿐이야. 주상은 나쁜 왕이 아니지만 좋고 싫은 것에 따라 차별이 다소 심한 편이야. 해객에 대해서도 엄격하고 반수에 대해서도 냉정하지."
말하고 나서 수염을 튕겼다.
"자랑은 아니지만 나는 이 일대에서 가장 머리가 좋아."
요코는 이런 말을 하는 라쿠슌의 의도를 헤아릴 수 없어서 그를 바라보았다.
"영리하고 재치가 있고 마음씨도 좋아."
요코는 살짝 웃었다.
"......그렇군."
"그래도 나는 한 사람 몫을 하지 못해.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반푼이지. 절반만 인간이니까. 이 모습으로 태어날 때 그렇게 결정되어버렸어. 하지만 이건 내 탓이 아니야."
요코는 살짝 끄덕였다. 말하려는 바는 막연히 알았지만 그래도 경계심이 풀리지 않았다.
"해객도 그렇지. 그러니까 해객이 해객이라는 이유만으로 죽어야 하는 것을 참을 수 없어." - 326

- 그렇게 굳은 목소리로 말한 라쿠슌은 요코를 쳐다보았다. 지그시 바라보며 수염을 맥없이 실룩거린다.
"요코는 먼 사람이었구나......"
"나는......"
"사실이라면 나 같은 신분이 말을 걸 수 있는 분이 아니야. 더는 요코라고 이름을 부를 수도 없겠어,"
(...)
"나는."
지독한 분노로 목소리가 떨렸다.
"나일 뿐이야. 한 번도 내가 아니었던 적은 없었어. 왕이든 해객이든 그런 건 나라는 존재와는 관계없어. 내가 라쿠슌과 여기까지 걸어온 거야."
라쿠슌은 고개를 숙이고 있을 따름이다. 라쿠슌의 둥근 등이 지금은 요코의 마음을 아리게 했다.
"어디가 달라? 뭐가 바뀌었느냐고. 나는 라쿠슌을 친구라고 생각했어. 옥좌라는 것이 친구가 갑자기 변해버리는 지위라면 그딴 거 나한테는 필요 없어."
작은 친구는 대답이 없다.
"이런 걸 차별이라고 하지. 라쿠슌은 나를 해객이라고 차별하지 않았어. 그런데 왕이라고 차별하는 거야."
"..... 요코."
"내가 멀어진 게 아니야. 라쿠슌의 마음이 멀어진 거지. 나랑 라쿠슌의 사이는 고작 두 걸음밖에 떨어져 있지 않잖아."
요코는 자신의 발치에서 라쿠슌의 발치까지의 짧은 거리를 가리켰다.
라쿠슌은 요코를 올려다본다. 앞다리가ㅏ 어쩔 줄 몰라 하며 가슴께 털을 만지작 거리더니 명주실 같은 수염을 흔들었다.
"라쿠슌, 아니야?"
"...... 나한테는 세 걸음이야."
요코는 미소 지었다.
"...... 미안."
라쿠슌이 앞다리를 뻗어 요코의 손을 톡 하고 만졌다.
"미안해."
"아니야, 나야말로 이상한 일에 끌어들여서 미안."- 411

2024. mar.

#십이국기 #오노후유미 #달의그림자그림자의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