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소년
레이먼드 조 지음 / 엘릭시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심 재밌게 후루룩 읽은 소설.

영상미가 확실한 느와르다.

운이 좋길 바라면서 커다란 룰렛판 위를 구르는 눈 없는 쇠구슬 같은 삶을 사는 바람. 뭐든 가능한 쎈케라는 점이 끝까지 불안함 없이 즐기는 중요한 요소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역할을 하는 캐릭터라면 수빈과 우형사다.

- 언젠가 형에게 우리는 어떤 사람이냐고 물었다. 형은 그런 생각 따위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지금 내가 하는 행동이 지금의 나를 규정한다고 말했다. - 51

- 확실히 나는 어떻게 돌고 돌아도 결국 이 세계로 들어올 수 밖에 없었을 것 같다. 여기가 나를 칭찬해주는 유일한 세계다. 그렇지만 칭찬해주는 사람을 모두 믿어야 할 이유는 없다. - 91

- 떳떳하지 못한 인간들이 이익을 위해 뭉치면 어떤지 아는가? 정말 무섭다. 철학도 취향도 염치도 상관하지 않고 똘똘 뭉친 욕망 덩어리. 그걸 착한 사람들이 어떻게 이기겠는가. 형은 “악마들끼리의 계산이 서로 달라서 이익의 균형이 깨질 때만” 착한 사람의 승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 139

- 그런데 참 이상도 하지. 머리가 커질수록 영웅의 광채는 시들고, 우린 멀어졌어. .어른이 되어서 알게 됐지. 그놈은 영웅이 아니라 양아치였다는 걸. 내가 병신처럼 환상 속에서 살았던 것뿐이었어. 그걸 깨달은 뒤에야 나는 남자가 됐지. 남자는 남자를 죽여야, 남자가 될 수 있어. - 340

2023. apr.

#마지막소년 #레이먼드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