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핏 쇼 워싱턴 포
M. W. 크레이븐 지음, 김해온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환상열석 연쇄 살인을 수사하는 워싱턴 포.

경찰 밖으로 밀려나 있던 포가 업무에 복귀 당해? 새롭게 만나게 되는 틸리 브래드쇼와의 케미스트리가 몹시 흐뭇하고 즐거웠는데,
그런 유쾌한 분위기가 어느 새 점점 음침하고 우울한 사건의 실체와 마주치게 되면서 심란하게 되어간다.

사건은 이십여년 전 보호대상인 미성년자들의 이야기로 거슬러가고, 모든게 밝혀졌음에도 세상은 또 한 번 그들을 저버리는 상황이 너무나도 현실적이어서 괴로웠다.
그러나 주인공 워싱턴 포는 끝까지 물고 늘어져 진실이 절대 묻히지 않게 하는 캐릭터. 이 사건을 시작으로 이어질 앞으로의 이야기도 무척 궁금하다. 비록 첫 케이스에서는 제목과 같이 주도적으로 사건을 파헤친다는 느낌은 덜했지만 앞으로는 다른 사건들을 계속 만날테니까, 무엇보다도 틸리와의 콤비도 계속 보고 싶다.
온실 속 보호대상으로만 여겨지던 천재 파트너가 점점 더 세상과 교감하고 활약할 장면들이 기대된다.

- 업무에 복귀해줘. 플린이 말했다. 그녀는 포가 지금 집이라고 부르는 황량한 고원을 둘러보았다. 인간 세상으로 돌아와줘. - 39

- 여러분 대부분 날 처음 보죠. 난 워싱턴 포 경사입니다. 다들 내가 약자를 괴롭히는 인간들을 절대 용나하지 않는다는 걸 알아두는 게 좋을 겁니다.
그것은 사실이었다. 그는 용납하지 않았다. 이름도 이상한 데다 어머니도 없고 아버지도 완전히 괴짜라는, 이 치명적인 삼중주 덕분에 그는 학교에서 단골로 괴롭힘을 당했다. 오래지 않아, 포는 살아남으려면 자기를 괴롭히는 녀석이 누가 됐건 그놈도 대가를 치러야 한다는 걸 놈에게 알게 하는 수밖에 없다는 것을 깨쳤다. 괴롭히는 애들은 포가 맞서 싸운다는 것을, 그가 물러서지도 않고 싸움을 멈추지도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포와 싸움을 시작하면 둘 중 하나가 의식을 잃을 때까지 계속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했다. - 78

- 브래드쇼의 순진함과 순수함은 그의 어두운 기질과 날카롭게 대비되었지만, 여러모로 둘은 닮은 구석이 있었다. 둘 다 강박적이었고, 둘 다 사람들을 거슬리게 했다. - 322

- 정의 때문에 하는 게 아냐, 포. 정의를 위한 일이었던 적은 한순간도 없어. 이건 복수야. - 421

2023. may.

#퍼핏쇼 #mw크레이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