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맨 문지아이들 67
디디에 레비 지음, 마티유 루셀 그림, 최윤정 옮김 / 문학과지성사 / 200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알고 있는 초능력을 가진 "맨"들은 대충 "수퍼맨", "배트맨", "스파이더 맨", "울트라맨" 정도다. 그런데 그 맨들보다 앞서 나온 원조가 있었으니 그가 바로 "엔젤맨" 이란다.

아르노가 사는 아파트 꼭대기층에는 나이가 든 엔젤씨가 살고 있는데, 은근히 사람들을 만나는 걸 피하는 듯한 느낌이 드는 분이시다. 그러던 어느날 재봉틀과 시장바구니를 힘겹게 들고 올라가는 엔젤씨를 도와준 덕분에 아르노는 엔젤씨 집을 방문하게 되고, 거기서 "알피"라는 꼬마로봇을 만나 엔젤씨가 "최초의  초능력 인간"이었음을 알게된다. 그후 아르노는 자주 엔젤씨 집에 놀러가게 되었고, 아저씨가 아파트 지붕위에 올라가서 한나절씬 보내곤 한다는 걸 알게된다.  그 이유가 궁금한 아르노가 끈질기게 아저씨에게 물어봐 알아내게 됬는데 그 이유는 바로 "다시한번 엔젤맨이 되고싶어"  그 꿈을 위해 하나하나 준비하고 계시는 것이었다. 그리고, D-day날, 엔젤씨는 날개를 활짝 펴고 뿌연 구름 속으로 날아올랐다. 그리고 그 다음은?...........

과거 세상의 우상에서 이젠 어쩔수 없이 뒤로 물러날 수밖에 없었던 그래서 점점 세상 사람들에게 잊혀져 버린 엔젤씨, 그리고 생의 마지막을 엔젤맨으로 마무리 하려고 하는 그의 모습에 자꾸 아련한 아픔이 느껴졌다.

아직도, 아르노와 알파는 엔젤맨을 기억하고 있다. 나도 오늘부터는 이들과 함께 엔젤맨을 기억할 것이다. 누구 저와 함께 "엔젤맨"을 기억해 줄 분이 또 없나요?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향기로운 2007-06-13 13: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제 기억에 없는건데..^^;; 궁금하네요^^

홍수맘 2007-06-13 13: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향기님> 한번 보세요. "최윤정"님이 옮기셨대요.

프레이야 2007-06-13 22: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 제가 신뢰하는 최윤정님이 번역했네요. 문지사 것이기도 하구요. 당깁니다.
홍수맘님, 서재 구경 왔어요. 지붕을 그대로 옮겨오셨네요. 역시나 그것도 좋아요.^^

똘이맘, 또또맘 2007-06-14 10: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홍수맘님~ 갈치 잘 받았어요. 덤으로 주신 고등어는 잘 구워 어젯저녁에 맛있게 먹었답니다.
받자마자 알려드리지 못해 죄송 ^^ 오후에 쬐끔 바빠 정신없이 지내다가 집에가서 생각나더군요. 덕분에 맛나는 갈치조림해서 아버님께 드릴수 있게 됐네요. 빠른배송 고마워요.

소나무집 2007-06-14 11: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엔젤 하면 여자일 것 같은데 맨이네요. 우리 아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홍수맘 2007-06-14 11: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혜경님> 지붕은 저절로 옮겨와진것 같아요. 새로운 환경이 아직은 낯설지만 그래도 알라딘이니까 적응하면서 지내야겠죠? ^ ^.
똘이맘,또또맘님> 맛있게 드셨다니 다행이네요. 감사드려요. ^ ^.
소나무집님> 저희 홍/수도 재미있게 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