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마스터 3 - 워터 드래곤의 비밀 드래곤 마스터 3
트레이시 웨스트 지음, 그래엄 하웰스 그림, 윤영 옮김 / 다산어린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세계 어린이 독자들에게 사랑받아온 <드래곤 마스터> 시리즈 그 세 번째 이야기를 읽어 보았다. 1권에서 농부의 아들인 드레이크는 양파 밭을 일구다 왕이 보낸 병사들을 맞이하게 되었다. 그렇게 병사들과 함께 성으로 간 드레이크는 왕의 마법사 그리피스를 만나게 된다. 그는 드래곤 문양이 새겨진 나무 상자 속에 들어 있는 초록빛 드래곤 스톤을 보여주며, 드레이크가 드래곤 심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 준다. 그렇게 드레이크는 진짜일 거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던 거대한 드래곤을 마주하게 되었다. 




2권에서는 드래곤과 드래곤 마스터의 본격적인 비행 훈련이 시작되었었는데, 그 과정에서 하늘을 날던 케프리가 추락을 하게 된다. 다행히 벌컨이 쏜살같이 날아가 케프리를 확 움켜잡은 덕분에 바닥에 추락하는 신세는 모면했지만, 케프리는 어딘가 아파 보였다. 드래곤이 아프다는 소식에 롤랜드왕은 화가 나고, 제대로 고치지 못한다면 다른 마법사를 찾겠다고 선언하는데, 그리피스 마법사와 드레이크, 그리고 친구들은 다 같이 치료법을 찾아 보기 시작한다. 1권에 이어 2권에서도 웜이 능력을 발휘해 케프리를 낫게 할 치료법을 찾는 데 앞장서는 모습을 보여주었었다. 




3권에서는 래곤과 드래곤 마스터를 연결해 주는 신비한 돌, 드래곤 스톤을 누군가 훔쳐 가려고 했다는 사실이 드러난다. 지난번에도 이들을 공격한 적이 있었던 흑마법사 말드레드일까 의심하지만, 가까운 곳에 수상한 행동을 보이는 사람이 있었다. 급기야 먼 나라에서 온 낯선 침입자에 의해 진짜 드래곤 스톤을 도둑맞게 되는데... 과연 드래곤 마스터들과 왕실 마법사 그리피스는 드래곤 스톤을 다시 되찾을 수 있을까. 


로리와 반짝이는 빨간 비늘로 뒤덮인 드래곤 벌컨, 보와 파란 비늘의 드래곤 슈, 애나와 읜색과 노란색이 섞인 드래곤 케프리, 그리고 다리가 없어 마치 큰 뱀처럼 보이는 기운 없고 보잘 것 없는 모습이지만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드레이크의 드래곤 웜까지... 시리즈가 거듭될수록 드래곤들이 더욱 친숙하게 느껴지면서 이야기에 점점 더 몰입하게 만들어 준다. 




이 세계의 드래곤들은 고유의 속성에 따라 나뉘며, 제각기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드래곤 마스터는 여덟 살 정도의 어린이들이며, 이들은 드래곤과 함께 훈련하며 드래곤의 능력이 잘 발휘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드레이크와 드래곤 '웜'이 주인공이지만, 매 시리즈가 이어지면서 각각의 에피소드에서는 주요 인물과 드래곤이 바뀌면서 재미를 더해준다. 드래곤 마스터인 아이들의 성격도, 배경도 모두 다르고, 각각의 드래곤들도 능력과 개성이 다르기 때문에 시리즈가 계속되면서 하나씩 비밀을 만나는 듯한 느낌이다. 




<드래곤 마스터 세트>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되어 10주간 5번의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1주차 미션은 세트 개봉기였고, 2주차 미션은 ‘드래곤 마스터 벽걸이 장식’ 인형을 제작해보는 것이다. 드래곤 장식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벽걸이 페이퍼토이라고 해서 매우 기대가 되었다. 그런데... 막상 펼쳐보니 만드는 길이 상당히 험난해 보였다. 하핫. 도면들을 떼어낼 수 있게 되어 있는 게 아니라, 하나씩 전부 가위로 오려 내어야 하는데다... 접는 면이 너무 많아서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었다. 도면을 꺼내자마자 아이가 이거 내가 할래! 하고 달려 들면서 신나했는데... 역시나 쉽지 않은 지 한참 하다가 오늘은 완성 못하겠다고 포기해버렸다. 내가 만들면 빠르게 완성은 하겠지만, 아이가 좋아하는 드래곤을 만드는 거라 직접 할 수 있게 천천히 시간을 주려고 한다. 드래곤 마스터 10권까지 다 읽기 전에는 완성할 수 있으리라 믿으면서 말이다. 


자, 4권에서는 또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가 된다. 매번 각 권의 마지막에 다음 이야기가 예고가 나와있어 더욱 궁금증을 유발시키는데, 어서 빨리 4권을 만나봐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