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 마 과학! 15 - 사라진 마이아사우라의 호박 장식을 찾아라 놓지 마 과학! 15
신태훈.나승훈 글.그림, 류진숙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0만 부를 돌파한 대한민국 대표 학습 만화 <놓지 마 과학!> 시리즈 15권이 나왔다. 초등학교 교과 과정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과학적 질문들을 기발하고 재미있게 풀어내어 자연스럽게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그 원리를 이해하게 만들어주는 학습 만화로 워낙 유명해서 궁금했었는데, 이번에 만나보게 되었다.

 

어렵고 따분한 학습적인 요소만 담은 만화가 아닌 유머러스한 에피소드와 작가들만의 자유분방한 이야기가 더해져 예측할 수 없는 재미를 보여준다는 점이 이 시리즈만의 강점이다.

 

 

2009~2019년 연재된 웹툰 <놓지 마 정신줄!>은 조회 수 28억 뷰가 넘는 초인기 웹툰으로 초등학생들의 절대적인 지지와 사랑을 받았으며, 이후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웹드라마까지 만들어지며 나이와 연령을 불문하고 대중에게 사랑을 받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놓지 마 과학!> 시리즈는 <놓지 마 정신줄!>의 정신이, 정구와 함께 교과서 과학 지식을 재미있게 공부하는 학습 만화로 여타의 학습 만화들에 비해 독보적인 캐릭터의 힘을 보여준다. 정신줄 놓은 대학생, 정신이는 낮에 자고 저녁에 일어나 밤새 게임을 하는 것이 생활이지만, 과학에는 전재적인 소질이 있다. 정신이를 비롯한 가족들이 엉뚱발랄한 모습을 보여주어 더욱 친근감있게 에피소드를 꾸려나간다.

 

 

이번 작품에서는 JS 과학 탐정사무소를 차린 정신이를 만날 수 있다. 썬더그룹 김 회장의 호박 보석이 사라지는데, 그것은 마이아사우라가 살았던 8000만 년 전 백악기 후기에 만들어진 보석으로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줄줄동 파출소장 안젤리카가 방법대원들과 함께 출동한다. 사람의 지문이나 발자국이 전혀 보이지 않는 현장을 보고는 내부자의 소행이라 판단한 안젤리카는 범인으로 김 회장을 지목하는데.. 그를 구하기 위해 회장의 손녀인 앨리스 김이 등장한다. 앨리스는 정신이에게 할아버지의 결백을 밝혀 달라고 부탁하고, 그들은 함께 과학 수사를 시작한다.

 

과학 천재 정신이가 탐정으로 활약하면서 더 쉽고 재미있는 과학 정보들을 알려준다. 마치 CSI 과학수사대처럼 지문을 직접 채취해 보는 방법을 비롯해 범인의 흔적을 찾고, 감시 카메라를 통해 단서를 발견하는 등 흥미진진하게 사건을 해결하면서 과학적 호기심까지 충족시켜준다.

 

 

학교에서 배우는 과학 교과의 내용은 우리의 일상생활과 연관되어 있다. 일상생활 속에서도 다양한 과학 원리가 숨어 있기 때문이다. <놓지마 과학!> 시리즈는 그렇게 생활 속에서 자연스레 생겨나는 질문을 통해 과학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게다가 이번 15권부터 기존 권에서 볼 수 없었던 학습 구성이 추가되었다. ‘정신이의 과학 노트’와 ‘정신이가 만난 과학자’의 코너인데, 최신 과학 지식을 담고 있다. 그리고 실력 뽐내기 퀴즈를 통해 사다리 타기, 초성 맞추기 등 본문에서 배운 내용을 한 번 더 복습할 수 있다. 또한 책과 제공되는 부록 파워 카드는 14권과 15권의 과학 정보로 게임까지 즐기도록 구성했으며, 알록달록 카드와 귀여운 캐릭터들을 소장하는 재미는 덤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재미와 학습이 가득한 <놓지 마 과학!> 15권을 만나보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